본문 바로가기

위장/신경성 소화불량

천안한의원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 증상 치료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 증상 치료 – 천안 한의원





소화가 안 되고 속쓰림 등의 증상이 있어 약을 먹어도 일시적으로 호전되기만 하고 병원을 찾았지만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결과를 듣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인데요.. 오늘 맑은숲 천안 한의원에서는 신경성 위염의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이란?


위염은 위장 점막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하는데 보통 내시경 검사 등을 통해 위궤양이나 식도염 등의 큰 이상이 발견되지 않지만 환자가 속쓰림이나 소화불량 등의 증상으로 불편감을 호소할 때 천안 한의원에서는 신경성 위염이나 비궤양성 소화불량으로 진단하게 됩니다.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 원인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은) 과식이나 음주, 자극적인 음식 섭취,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맑은숲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이 스트레스에 의한 간화(肝火,) 즉 간에 응결된 화(火)와 열(熱)이 소화를 담당하는 비위(脾胃)에 영향을 주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특히 과로와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이나 젊은 층에게서 신경성 위염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또한 위장의 기운이 약하고 위장의 운동능력이 떨어져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 증상


맑은숲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아래 증상 중 3가지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을 의심합니다.




- 소화불량

- 위장 부근의 불편감

- 명치 부근의 통증이나 속쓰림

- 복부 팽만감

- 조기 포만감

- 식욕부진 (체중감량)

- 잦은 트림

- 오심이나 구토


또한 신경성 위염은 위와 같은 소화기 관련 증상과 더불어 두통이나 불안감, 신경예민 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 치료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1. 침치료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 침치료는 복부 팽만감을 풀어주고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비위(脾胃)와 관련 있는 경혈을 자극하여 기능을 강화시켜 주고 소화기능을 개선해 주어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2. 뜸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뜸치료를 통해 비위(脾胃)를 따뜻하게 보하여 소화기능을 강화시켜 주고 위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신경성 위염 증상을 치료합니다.






3. 심부온열요법


천안 한의원에서는 심부온열요법으로 위와 장에 온열을 전달하여 위장 활동을 활발하도록 해 주고,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 증상뿐만 아니라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나 만성설사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4. 한방소화제


천안 한의원에서는 순수 한약재로 만든 한방소화제를 처방하여 비위와 장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소화기능을 도와줍니다. 한방소화제는 속이 더부룩하거나 가스가 차는 증상 등의 불편함을 개선해 줍니다.




5.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의 원인에 따라 한약을 처방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간의 울체된 기운을 풀어주는 처방을 하며 비위(脾胃)의 저하된 경우 비위(脾胃) 및 소화기능을 강화하는 처방을 합니다. 또한 염증이 있는 경우 염증을 치료하는 약재를 추가하여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하게 됩니다.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은 잦은 소화제 복용으로 증상이 일시적으로 완화될 수 있지만 원인을 찾아 치료하지 않으면 자꾸 재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신경성 위염 증상이 있다면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원인에 따른 한약 처방 및 다양한 치료 방법으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천안한의원 출산후 몸조리를 위한 산후한약


천안한의원 불임 원인,여성불임 원인


천안한의원 유산 후 몸조리 한약


천안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천안한의원 이명원인 및 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