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장/신경성 소화불량

소화가 안되는 신경성 위염 증세와 치료법 - 천안 한의원

화가 안되고 급작스러운 복통 혹은 만성 복통 때문에 아무리 약을 먹어도 그 때 뿐이고, 호전되지 않거나 혹은 병원에 가도 뚜렷한 이상이 없는 증세, 혹시 겪어보셨나요 ?


평소 과식 하는 습관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별다른 이상이 없으니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것. 바로 신경성 소화불량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천안한의원과 함께 신경성 소화불량 증세와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맑은 숲 천안한의원, 맑은 숲 한의원, 신도염, 위염,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청주 한의원, 청주한의원, 한방 다이어트, 한의원 구안와사




소화가 안되는 신경성 위염 증세 


  • 조금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부르다.
  •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 차는 느낌이 든다.
  • 속이 울렁거리고 심하면 구역질을 한다
  • 속이 쓰리다.
  • 식사 후 가슴이 답답하거나 뭔가 걸려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 자주 체한다.
  • 명치 끝이나 배가 자주 아프다.
  • 신물이 넘어오거나 트림이 잦다.



위의 증세 중에서도 3개 이상이 해당된다면 신경성위염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성위염은 소화관련 증상과 더불어 불안감, 우울함, 신경질, 스트레스, 두통 등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초기에 확실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가 어려운 신경성위염의 원인


천안한의원에서 보는 신경성위염의 원인은 스트레스로 인해 간에 응결된 화와 열이 소화를 담당하는 비위에 영향을 주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현대인의 식습관 문제 중 하나인 과식, 그리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와 과한 음주 등과 스트레스가 함께 반복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는 소화기관의 기혈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소화불량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신경성위염, 효과적인 치료방법



1. 심부온열요법


온열을 위와 장에 전달하여 위장 활동을 활발하도록 도와주고,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신경성 위염 뿐만 아니라 만성설사나 과민성대장 증후군 치료에 좋습니다.



2. 뜸치료


비위의 기능을 보하여 소화기능을 강화시켜 주어 위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신경성 위염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침치료


복부의 팽만감을 풀어주고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비위와 관련 있는 경혈에 자침을 통하여 비위의 기능을 강화시켜 소화기능 개선 및 장의 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맑은 숲 천안한의원, 맑은 숲 한의원, 신도염, 위염,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청주 한의원, 청주한의원, 한방 다이어트, 한의원 구안와사



4. 한방소화제


소화기능을 도와주는 순수 한약재로 만든 한방소화제 처방하여 비위와 장의 기혈순환을 좋게 하여 기능을 회복시키며, 속이 더부룩하거나 가스가 차 팽만한 경우 불편함을 해소 시킵니다.



5. 한약치료


청주한의원에서 처방하는 한약은 비의 저하된 기능을 보강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간의 울체된 기운을 풀어주는 처방이나 염증이 있는 경우 염증을 치료하는 약재를 첨가한 처방을 통하여 신경성 위염을 치료해 줍니다. 또한 위의 기능이 약한 경우에는 소화기능을 강화하는 한약을 처방해 드립니다.


맑은 숲 천안한의원, 맑은 숲 한의원, 신도염, 위염,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청주 한의원, 청주한의원, 한방 다이어트, 한의원 구안와사



신경성위염 환자 생활수칙 포인트 !


신경성위염을 앓고 있는 분들은 기름지거나 소화가 안되는 음식들, 그리고 차갑고 밀가루로 만든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 정크 푸드 등의 섭취는 가급적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신경성위염의 주 원인이므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평소에 관리를 잘해주고 과음, 과식, 카페인 과다섭취 그리고 흡연 등은 피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천안 한의원에서는 신경성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의 속을 편하게 만들어드립니다.


잦은 소화제 복용을 통한 일시적인 완화는 피하시고, 증세가 나타날 경우 바로 신경성위염 효과적인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구안와사 자가진단법 및 치료법 - 천안 한의원

교통사고 보험치료 한방으로도 가능하다.-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 디스크 치료법 추나요법

만성설사 원인과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이제는 한의원에서 - 천안 한의원

일자목 증상 및 효과적인 치료방법 알아보기 - 청주 한의원

겨울철 한방 다이어트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