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화질환

겨울철 한방 다이어트 - 천안 한의원 한의원

울은 계절적으로 운동으로 하는 다이어트가 어렵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단기간에 굶는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제 경우도 다이어트를 위하여 운동을 많이 하고 있는데 차가운 날씨의 경우는 운동에 크게 방해를 받지 않지만 차가운 날씨+눈이 콤보인 경우는  몇 일씩 운동을 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올해는 12월에 많이 춥고 눈도 많이왔습니다. 즉 1월의 날씨가 12월 부터 왔기 때문에 겨울을 넘기는 다이어트 계획이 한달이나 먼저 계획이 틀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사실 체중을 조금씩 줄이고 있다가 겨울을 맞는 경우 건강을 해치는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즉 절식이나 금식을 통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천안 한의원 블로그를 운영하고, 결과적으로 진단과 진료를 받을 기회가 많기 때문에 굶는 다이어트의 위험성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기초 대사량은 평소 에너지 소비량의 60% 정도를 차지하는데, 만일 음식의 섭취량을 많이 줄이고 식사를 거르거나 단식, 절식을 하는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우리 몸의 기초대사량은 점차 낮추면서 적응을 하게 됩니다. 






몸속에서는 에너지가 고갈 되지 않도록 에너지 소비량을 줄이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굶는 다이어트를 하면 요요현상에 시달리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는 요요현상이 적은 건강다이어트 한방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끼니를 거르거나 식사량을 줄이는 다이어트는 근육은 손상시켜 체중 감소에는 빨라 보일 지 모르지만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고 장기적으로는 체수분량 손실, 어지럼증, 근육량 감소와 빈혈 등 다양한 다이어트의 부작용이 올 수 있습니다. 







개개인에 맞추어 진행하는 한방 다이어트


한방 다이어트가 건강 다이어트인 이유는 개개인의 처방에 맞춘 한약을 처방하고 부종이나 변비, 소화기능과 신진대사 기능 저하가 원인으로 생기는 비만을 치료하는 힐링 개념의 다이어트 입니다. 


한방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힐링!!


한방 다이어트는 체질별 맞춤 한약으로 몸속의 노패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운동 등과 병행하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올라가기 때문에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 말하는 구완안사 정의와 원인

겨울철 한방 다이어트 - 천안 한의원 한의원

오장육부와 한방 여드름 치료 - 청주 한의원 한의원

한의원에서 말하는 구안와사 정의와 원인

한의원 여성질환 생리불순 -천안 한의원

자동차보험 한의원 치료가 가능!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천안 한의원

쑥과 뜸의 효능, 쑥뜸 치료 효능 - 천안 한의원

산후조리를 위해 먹는 출산 후 산후조리 한약 - 청주 한의원

대상포진 안면마비 람세이헌트 증상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오십견 어깨통증 효과적인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