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장/역류성 식도염

역류성식도염 증상 치료 - 천안 한의원

역류성식도염 증상 치료 – 천안 한의원

 

 

 

 

명치 쪽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불쾌한 느낌 등의 증상으로 괴로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8배 정도 환자가 증가했다는 역류성식도염 증상입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역류성식도염은 식도와 위 사이에 있는 하부식도괄약근이 약해지면서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역류하여 식도 점막에 염증이나 궤양이 생기면서 통증 및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식도의 점막은 위와 달리 위산에 대한 보호막이 없기 때문에 강한 산성인 위산에 손상을 입게 됩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합니다.

 

- 가슴 통증 (화끈거리고 타는 듯한 느낌)
- 속쓰림
- 잦은 신트림
- 가슴 답답함
- 목에 이물질이 걸린 듯한 느낌
- 입이나 목에 위산 맛을 느낌
- 쉰 목소리
- 잦은 기침

 

위와 같은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환자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게 되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속의 화끈거림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거나 음식물 섭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 원인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보통 잘못된 식습관, 심한 스트레스, 과로, 잦은 음주, 비만, 임신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정신적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하여 위장에 발생한 담적(痰積)을 역류성식도염의 주요 원인으로 보고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의 역류성식도염 치료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의 침, 뜸, 한약 등 다양한 한방치료는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하며 2개월 정도 꾸준히 받으시면 좋은 치료 예후를 보실 수 있습니다.

 

 

 

 


1. 한약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위한 한약 처방은 스트레스와 과로 등으로 인해 울체된 기운을 풀어 순환시키고 복부의 순환을 개선해 줍니다. 또한 천안 한의원에서는 항염 작용이 있는 약재와 역류성식도염 원인이 되는 위장 내 담적(痰積)을 다스리는 약재를 처방하여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완화시키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2. 침치료


역류성식도염 증상 완화를 위한 천안 한의원의 침치료는 스트레스로 인해 울체된 기운을 풀어주어 예민해진 소화기를 안정시켜 줍니다. 또한 위산 역류로 인하여 손상된 식도 조직의 염증을 치료하고 소화기의 체기를 내려주어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3. 뜸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뜸치료를 통하여 비(脾), 위(胃) 등 소화기를 따뜻하게 보하여 소화기능을 강화시켜 주며,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완화시켜 치료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와 더불어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생활습관의 개선을 함께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 있는 경우에는 기름진 음식이나 과식, 취침 직전 음식 섭취 등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카페인이나 탄산음료도 가급적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흡연, 음주 등을 피하고 비만인 경우에는 적정한 몸무게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취침 시에는 상체 부위를 높여 주는 것이 좋으며 취침 전 3시간 이내에는 음식이나 물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치료를 받지 않고 계속 방치하게 되면 만성통증 및 여러 가지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청주한의원 계류유산 후 몸조리 한약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청주한의원 요통(허리통증) 치료

 

구안와사 원인 및 증상, 치료법 - 천안 한의원

 

청주한의원의 이명증 증상과 이명치료법

 

틱장애 증상 및 틱장애치료법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