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화질환

청주한의원의 이명증 증상과 이명치료법

 

 

청주한의원의 이명증 증상과 이명치료법

 

 

 

 

귀에서 웅웅거리는 소리나 매미 소리 등이 계속 들리는 고통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로 이명증상 때문인데요. 오늘 청주한의원에서는 이명증 증상과 이명치료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명증이란?

 

이명증은 내이, 청신경, 뇌 등의 소리를 감지하는 신경 경로와 이와 연결된 신경 계통에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비정상적인 과민성이 생기는 현상으로 이명, 귀울림으로도 불립니다.

 

즉 외부의 소리가 없는데도 귀에서 소리를 인식하는 것으로 환자에 따라 전기 장치에서 나는 것과 같은 높은 소리, 윙윙거리는 소음, '쉭'하는 소리, 귀뚜라미나 개구리의 우는 소리, 비프음, 매미소리 또는 청각 검사음과 같이 순수하게 일정한 톤이 들리는 증상입니다.

 

 

 

 

 

 


이명증 증상의 원인

 

이명증은 개인의 체질이나 신체 기능 등에 따라 원인이 매우 다양합니다.

 

이명증은 보통 청각기관의 문제에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소음이 많은 환경에 오래 노출된 경우나 중년 이후의 노화과정, 심한 과로나 스트레스 등이 지속될 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이명 증상의 원인을 다음과 같이 구분하여 치료를 합니다.

 

간화(肝火) – 과로, 스트레스, 오랜 투명 생활 등으로 인한 이명증
헐허(血虛) – 수술이나 외상 등으로 과다 출혈로 인한 이명증
신허(腎虛) – 귀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신장 기능의 저하
담화(痰火) – 담이 뭉쳐 화로 변해서 나타나는 이명증

 

특히 청주한의원에서는 신허(腎虛)를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는데 신장의 기운이 약해지면 노화가 진행되어 청력이 저하되고 이명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젊은 연령에서의 이명증이나 스트레스성 이명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명증 증상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원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법을 통하여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이명증상은 심한 경우 귀막힘 증상이나 청각기능의 장애,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에는 성장 저하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명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정신적 스트레스와 불면증, 두통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게 되므로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명치료법

 

이명증의 치료는 시기를 놓치게 되면 난청이나 우울증, 만성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원인에 따른 이명치료법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이명치료법을 통하여 원인을 제거하여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1. 침치료 및 약침치료


청주한의원에서는 이명 침치료법을 통하여 귀 자체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고, 머리와 귀에 몰린 열을 제거하여 이명증을 치료합니다. 또한 침의 작용과 한약의 작용을 병행할 수 있는 약침을 통해 막힌 경락을 뚫어주어 정체된 기운을 소통시켜 이명 증상을 개선시켜 줍니다.

 

 

 

 

 


2. 추나요법

 

청주한의원의 이명치료법, 추나요법은 구조적인 문제로 인하여 이명증이 나타나는 경우 턱 관절과 상부 경추의 적절한 균형을 맞춰주어 이명증을 치료합니다.

 


3. 한약


청주한의원에서는 이명 원인에 따라 한약을 처방합니다.


이명치료법, 한약은 귀와 관련이 있는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비장의 기운을 강화하여 뇌수를 보충해 줍니다. 또한 청주한의원의 이명증 치료 한약은 과로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간화(肝火)로 머리와 얼굴로 몰린 열을 내려주어 이명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이러한 한약 처방은 청신경을 활성화시켜 청력 감퇴 및 이명 증상을 개선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명증상이 생명에 지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본인 외의 타인에게는 들리지 않고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이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가 크게 됩니다. 따라서 이명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명증의 원인을 찾아 이에 따른 청주한의원과 천안한의원의 이명치료법을 통해 해소하여 귀와 신체 전반의 건강을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틱장애 증상 및 틱장애치료법 - 천안 한의원

 

청주한의원의 유산 후 몸조리 한약 추천

 

산후관절통, 산후풍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에서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산후비만 다이어트 -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