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화질환

청주 한의원의 이명증상과 이명치료법

청주 한의원의 이명증상과 이명치료법

 

 

 

 

 

생명에 위협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귀 속에서 계속 소리가 들린다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이명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이명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명이란?

 

이명이란 외부로부터의 청각적인 자극이 없는 상황에서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상태로 전체 인구의 90% 이상이 평생 1번 정도 경험하는 증상입니다. 대개는 2~3일 내에 저절로 사라지는 경우가 많으나 약 10% 정도는 이명 증상이 계속되어 괴로운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이명 증상은 대체로 귀뚜라미 소리, 매미소리, 금속성 기계음, 바람소리, 물소리 등의 잡음 소리가 나며 주변이 조용하거나 잠을 잘 때,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명 원인

 

이명 증상은 소리를 감지하는 신경 경로와 이와 연결된 신경 계통의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 흔한 원인으로는 소음이나 외상, 노화, 약물 부작용 등이 있습니다. 또한 요즘은 불규칙한 생활이나 과로,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이명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는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은 사무직이나 주부들, 젊은 사람들에게서 이명증상이 보이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이명의 가장 흔한 원인을 신허(腎虛)로 보고 있습니다. 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신장의 기능이 약해지면서 뇌수가 부족해져 머리가 어지럽고 귀에서 소리가 나며 잘 듣지 못하게 되기 때문이며 이는 젊은 연령에서의 이명이나 스트레스성 이명 증상과 연관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청주 한의원에서는 과로나 스트레스에 의한 간화(肝火), 수술이나 외상 등의 과다 출혈로 인한 혈허(血虛) 등도 이명의 원인으로 보고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명치료법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이명 증상의 원인에 따른 다양한 치료법을 통하여 원인을 제거하고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1. 침 치료법

 

청주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귀 자체의 기혈순환을 돕고 머리와 귀에 몰린 열을 제거하여 이명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2. 약침 치료법

 

침과 한약의 작용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약침은 막힌 경락을 뚫어 주어 정체된 기운을 소통시키고 귀의 청신경 등을 안정시켜 주어 이명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3. 추나요법

 

청주 한의원의 추나요법은 구조적인 문제로 인하여 이명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턱 관절과 상부 경추의 적절한 균형을 맞춰주어 이명 증상을 완화하는 치료법입니다.

 

 

 

 


4. 한약


이명치료법 한약은 원인에 따라 처방됩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한약을 처방하여 귀와 관련이 있는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비장의 기운을 강화하여 뇌수를 보충하여 이명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과로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이명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머리와 귀로 몰린 열을 내려주어 이명 증상을 완화시키며, 청신경을 활성화시켜 청력 감퇴를 개선해 줍니다.

 

 

 

 

 

 


계속되는 이명 증상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증상이 더욱 강해져 심한 노이로제나 난청, 어지러움, 불안감, 불면증, 두통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심한 정신적 고통을 받게 되므로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 다양한 이명치료법을 통해 원인을 제거하고 증상을 완화시켜 이명의 고통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 치료 - 천안 한의원

 

청주한의원 계류유산 후 몸조리 한약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청주한의원 요통(허리통증) 치료

 

구안와사 원인 및 증상, 치료법 - 천안 한의원

 

청주한의원의 이명증 증상과 이명치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