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청주한의원 요통(허리통증) 치료

청주한의원 요통(허리통증) 치료

 

 

 

 

보통 허리통증은 중년 이후의 50~60대에 많이 발생하는데, 요즘은 오랜 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이나 서서 일하는분들과 같이 젊은 사람들에게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 청주한의원에서는 요통(허리통증)이란 무엇이며, 효과적인 치료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통(허리통증)

 

요통(허리통증)은 약 80%의 사람들이 평생 한번쯤은 겪게 되는 질환으로 척추뼈나 디스크, 관절, 인대, 신경 등의 기능 이상이나 균형이 깨져서 발생하는 허리 부위의 통증을 말합니다.


요통은 특별한 치료 없이도 1주일 이내 저절로 호전되지만 통증이 3개월 이상 지속되면 청주한의원에서는 만성요통(허리통증)으로 분류합니다.

 

 

 

 

 

 

 

요통은 보통 허리에만 통증이 있는 경우가 가장 많지만, 환자에 따라서는 하지의 통증을 함께 호소하거나 하지의 근력 약화, 감각 저하가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요통의 원인에 따라 허리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나 자세가 다를 수 있습니다.

 

 


요통(허리통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디스크나 퇴행성 척주 관절염, 염좌, 골절, 교통사고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데 청주한의원에서는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요통의 주요 원인을 잘못된 자세나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보고 치료를 진행합니다.

 

 

 

 

요통(허리통증) 한방치료


청주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요통(허리통증) 치료에 있어 기본적인 침구치료, 한약 처방 등과 더불어 요통에 효과적인 추나요법과 봉침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침구치료


청주한의원의 요통(허리통증) 침구치료는 척추 부위의 인대를 자극하여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요통 원인과 관련된 장부를 다스려 줍니다. 또한 경직된 허리의 근육을 풀어주고 차고 굳어 있는 기운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2. 한약


요통(허리통증) 치료를 위한 한약은 원인에 따라 처방됩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요통이 보통 신장의 기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보고 신장의 기운을 강화하는 처방이나 어혈(瘀血) 이나 담음(痰飮) 등을 제거하여 기혈순환을 도와 신경장애를 줄여 허리 통증을 완화해 줍니다. 또한 경직된 척추 및 주변 근육과 인대를 이완시키고 강화하여 요통(허리통증)을 치료합니다.

 

 

 

 

 


3. 추나요법


침구치료와 한약 처방과 더불어 청주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하여 척추의 틀어짐을 바로잡고 신경자극이 된 부위를 늘려줘 자극이 덜 되도록 하여 허리통증을 완화시키고 척추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4. 봉약침(봉침)


강력한 진통작용 및 항염작용을 가진 봉약침(봉침)은 요통(허리통증)을 완화시키고 척추 및 주위의 근육과 인대의 염증을 제거하고 강화시켜 주는 청주한의원의 요통 치료방법입니다.

 

 

위의 치료와 더불어 부항이나 물리치료 등을 통해 허리 주위의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요통(허리통증)을 치료합니다.

 

 

 


요통(허리통증)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일주일 이내에 호전되기도 하지만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만성적인 통증으로 오랜 시간 고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을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이나 잘못된 자세로 인하여 요통(허리통증)이 심하다면 청주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구안와사 원인 및 증상, 치료법 - 천안 한의원

 

청주한의원의 이명증 증상과 이명치료법

 

틱장애 증상 및 틱장애치료법 - 천안 한의원

 

청주한의원의 유산 후 몸조리 한약 추천

 

산후관절통, 산후풍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에서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