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장/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 증세와 치료방법 - 청주한의원

야근을 많이 하는 생활 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많이 호소하며, 위액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매우 쓰린 현상과 심한 경우 밤에 잠을 자다가 위액이 식도로 역류 되면서 매우 속이 쓰린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 경우는 상당히 괴롭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을 방치한다면 역류 된 위산으로 인하여 식도 조직이 위의 조직으로 변성 되는 바렛 식도나 천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명치 쪽이 아프고 트림이 자주 나오 나서 괴로운 역류성 식도염, 역류 성 식도염의 전반적 증세와 내용 그리고 치료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증세 및 원인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역류해 식도 점막에 염증과 궤양이 생기게 되는 것으로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과로, 음주, 비만, 임신,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를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을 스트레스나 과식 그리고 위장에 발생한 담적 등을 주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에서 진단하는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식도염이 만성화 된 경우 매핵기(梅核氣)라고 진단하며, 매학기란 목에 솜덩어리나 복숭아씨 같은 것이 걸려 있는 것처럼 느끼는 이물감을 말하며, 그 증상이 오래되면 가슴이 답답하거나 시리며 구역질을 하게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음식물 섭취가 어렵고 두통이나 불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역류성 식도염증세 및 원인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 가슴이 화끈거리고 타는 듯한 통증

  • 목에 뭔가 걸려 있는 것 같은 이물감

  • 신물이 올라옴

  • 잦은 트림

  • 속쓰림

  • 잦은 기침

  • 쉰 목소리


증세는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또는 일부 증세만 나타날 수도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속이 화끈거려 잠을 못 자는 경우도 많으니 꼭 증세가 나타나면 상담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청주 한의원의 역류성 식도염 치료



1. 뜸치료


치료는 비, 위 등 소화기를 따뜻하게 보하고 기혈순환의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소화기능을 강화시켜 주어 역류성식도염을 치료하는데에 효과적입니다.


건강·의학, 역류성식도염, 역류성식도염한의원, 역류성식도염치료, 역류성식도염한방치료, 청주위장질환한의원, 청주한의원, 가경동한의원, 맑은숲청주한의원



2. 한약치료


울체된 기혈을 순환시키고 복부의 순환을 개선하며, 항염작용이 있는 약재와 위장의 담적을 다스리는 한약처방을 통하여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을 완화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건강·의학, 역류성식도염, 역류성식도염한의원, 역류성식도염치료, 역류성식도염한방치료, 청주위장질환한의원, 청주한의원, 가경동한의원, 맑은숲청주한의원



3. 침치료


침치료는 울체된 기혈을 풀어주어 예민해진 소화기를 안정시켜 주고, 소화기의 체기를 내려주어 역류성식도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위산 역류로 인해 손상받은 조직의 염증을 치료하여 통증을 가라앉혀 주기 때문에 추천할만한 치료법입니다.


건강·의학, 역류성식도염, 역류성식도염한의원, 역류성식도염치료, 역류성식도염한방치료, 청주위장질환한의원, 청주한의원, 가경동한의원, 맑은숲청주한의원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가볍게 여겨서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 앞에서 전해드린 바렛 식도나 천식, 그리고 역류성 후두염 등의 질환이 생길 수 있고, 또 심해진다면 식도암까지 악화될 수 있으므로 꼭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청주 역류성식도염 전문 한의원에서 치료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