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구안와사

구안와사 환자들을 위한 치료법

른들의 말씀 중에서 찬곳에서 자면 입 돌아간다 라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 어른들께서 흔히 말씀하시는 이 내용이 바로 구안와사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구안와사는 차가운 곳에서 잠들거나 혹은 추운 기운을 접했을 때 발생하는 안면마비입니다.


일상적으로 하던 것처럼 아침에 일어나 세수를 하고 양치를 하려고 하는데 양치를 하는 중 입가쪽으로 물이 흘러내리는 경험을 해보셨다면 구안와사를 의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맑은 숲 한의원, 여드름관리, 천안 한의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한방 다이어트, 한방 불임치료, 한의원 구안와사



또한 음식을 섭취할 때에도 입이 제대로 닫히지 않아 음식이 흘러내린 경험이 있으시다면 이 역시 구안와사를 의심해 보시고 천안한의원을 내원해 보셔야 합니다.


구안와사는 안면마비 증상을 의미하며, 안면마비로 인해 얼굴이 비뚤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구안와사는 직장인들에게는 치명적인 질병 중 하나로 꼭 초기에 증세가 보였을때 바로 천안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구안와사를 치료받으셔야 합니다.




청주 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구안와사 예방법


구안와사를 예방하고 싶으신 분들께는 꼭 평소 찬 기운을 피하시고 여름에는 에어컨 등의 찬바람을 직접적으로 맞는 것을 피하시라고 강조해드리고 싶습니다. 


요즘같이 날씨가 풀리는 환절기에는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고, 꼭 외출을 할때에는 마스크 및 목도리를 하셔서 얼굴에 찬 기운이 들어서는 것을 피하셔야 합니다.


맑은 숲 한의원, 여드름관리, 천안 한의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한방 다이어트, 한방 불임치료, 한의원 구안와사





01. 풍한 : 찬바람 즉, 감기, 선풍기 / 에어콘 바람, 차 창문을 열어 놓고 달린 후나, 참 바닥이나 야외에서 자고 나서 생기는 경우 등으로 안면마비 원인 중 가장 많습니다.


02. 기혈, 허혈: 과로로 인하여 생기는 경우, 만성위장질환이나 소모성 질환을 알은 후 기혈이 손상되어 생기는 경우


03. 칠정상이나 사려과다: : 스트레스나 과다하게 신경을 많이 써서 생기는 경우


04. 어혈 : 기억이 잘 진행되지 않아서 생기는 경우를 이야기 하는데도 외상도 포함됩니다.


05. 갑작스러운 놀람 : 주로 소아에게  잘 생깁니다. 근대 청소년에게 더욱 생깁니다.


06.출산 전후 :기혈이 부족하여 생기는 병으로 특히 임신기간 동안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07. 과음이나 과식 : 과다한 음주나 식사로 간기와 비기가 손상되어 나타납니다. 


08. 외상성 : 교통사고나, 두부나 안면부 타박으로 인하여 생기는 경우


09. 신경성 : 주로  뇌졸증으로 인한 대뇌 피질의 출혈 및 병변으로 인한 경우입니다.


10. 감염성 : 외이도염, 중이염, 유양돌기염, 대상포진, 뇌막염, 화백수염, 볼거리, 나병, 말라리아, 매독 경화증, 결핵, 보듈리즘, 라임병, 수두, 단핵세포증가증 등으로 인한 경우가 보고되고 있으며, 이중 중이염과 대상포진으로 인한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11. 유전성 : 많지는 않으나 가끔 가족력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구안와사의 효과적인 치료방법


구안와사의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 침 치료를 가장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의학적으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치료방법으로 문제가 생겨난 신체기능을 정상화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침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구안와사 치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안와사 치료를 위해 천안한의원에서는 매선요법을 통해 치료를 하고 있으며, 이는 연축과 구축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에 효과적입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구안와사, 다이어트, 맑은 숲 한의원, 맑을숲 한의원 충청, 여드름관리,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청주 한의원, 청주 한의원 감기예방, 청주한의원, 한방 불임치료, 한의원 구안와사, 한의원 구안화사

교통사고 후유증, 구안와사, 다이어트, 맑은 숲 한의원, 맑을숲 한의원 충청, 여드름관리,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청주 한의원, 청주 한의원 감기예방, 청주한의원, 한방 불임치료, 한의원 구안와사, 한의원 구안화사


구안와사는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무척 중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언제든 의심되는 증세를 보이신다면 천안에서 구안와사치료를 잘하는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