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장/역류성 식도염

천안 한의원에서 말하는 역류성식도염 원인, 증상 및 치료

역류성식도염 원인, 증상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심한 속쓰림이나 통증으로 괴로운 역류성식도염, 그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천안 한의원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10년 간 역류성식도염 환자가 8배나 증가했다고 할 정도로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위해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 역류성식도염이란?

 

역류성식도염이란 식도와 위 사이에 있는 하부식도괄약근이 약해져 위 내용물이나 위산이 역류하여 식도 점막에 염증이나 궤양이 생기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보통 내과 검진 시 내시경상으로 역류성식도염 진단을 받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류성식도염 원인은?

 

역류성식도염은 하부식도괄약근의 조절기능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 약화되어 경계 부위가 완전히 닫혀 있지 않게 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잘못된 식습관, 정신적 스트레스, 과로, 음주, 비만, 임신 등을 이를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의 주요 원인을 스트레스나 과식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하여 위장에 발생한 담적(痰積)으로 보고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은?


역류성식도염의 대표적인 증상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가슴 통증 (화끈거리고 타는 듯함)
- 가슴의 답답함
- 속쓰림
- 신트림
- 목에 이물질이 걸린 것 같은 느낌
- 목소리 변화 (쉰 목소리)
- 인후부의 자극으로 계속되는 기침
- 입이나 목에 위산 맛을 느낌


위와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역류성식도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에는 식도염이 지속되어 식도암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 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치료를 하나요?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의 역류성식도염 치료와 더불어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하며, 역류성식도염이 있으신 분들은 오렌즈 주스나 탄산음료, 밀가루 음식, 기름진 음식 등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음식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예방을 위하여 과식, 과음 등을 피하고 술과 담배를 멀리하며 비만한 경우에는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좋습니다. 취침 전 3시간 이내에는 음식이나 물의 섭취를 금하고 취침 시에는 상체 부위를 높여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역류성식도염, 이제 참지 마시고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원인 및 증상에 따른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 한약


역류성식도염 한약 처방을 통하여 과로 및 스트레스로 울체된 기운을 순환시키고 복부의 순환을 개선해 줍니다. 또한 항염작용이 있는 약재와 위장의 담적(痰積)을 다스리는 약재를 처방하여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2. 침치료


천안 한의원의 역류성식도염 침치료는 울체된 기혈을 풀어주고 예민해진 소화기를 안정시켜 줍니다. 또한 소화기의 체기를 내려주며, 위산 역류로 인해 손상받은 조직의 염증을 치료하여 역류성식도염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3. 뜸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뜸의 따스한 기운으로 비, 위 등 소화기를 따뜻하게 보하여 소화기능을 강화시키고,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역류성식도염을 치료합니다.

 

 


천안 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 한방 치료를 통하여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일자목(거북목증후군) 증상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봉침

청주한의원 -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고운맘카드 한의원에서 사용하세요 - 천안 한의원

여성불감증 원인과 한방치료 추천!- 청주 한의원

계류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청주 한의원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추천

천안 한의원의 만성비염 치료 추천! -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