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

산후비만 다이어트 -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

산후비만 다이어트 –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

 

 

 

 

임신 중 산모의 체중이 느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하지만 임신 중의 지나친 체중증가는 출산 후 산후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출산 후 무리한 다이어트는 산모의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산후비만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비만

 

산후비만은 출산 후 6개월이 지나도 정상적으로 체중이 회복되지 않고 증가된 상태로 남아 있는 것을 말하는데, 보통 임신 전 체중보다 2.5kg 이상 증가된 상태나 몸무게의 5% 정도가 증가된 경우를 말합니다.

 

산후비만의 70%는 출산 후 6주 이내에 발생하며, 이 시기 비만의 90% 이상은 붓기가 정상적으로 빠지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산후비만은 어떤 경우에 많이 생기게 될까요?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 천안 한의원에서는 산후비만이 아래와 같은 경우 많이 생기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임신 중 체중이 지나치게 증가한 경우
- 산후 식단의 조절 없이 고열량의 음식을 많이 섭취한 경우
- 출산 후 활동량이 너무 적은 경우
- 몸을 임신 전으로 회복시키는데 적당한 시기를 놓친 경우
- 잘못된 산후조리로 산후부종이 남아 있는 경우
- 출산 후 신진대사 능력이 떨어진 경우
- 산후우울증 등으로 먹을 것에 집착하는 경우

 


이렇게 출산 후에도 체중이 증가한 채로 남아 있는 경우 산후우울증에 시달릴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산모의 몸을 회복시키면서 부종 제거 및 체중을 임신 전으로 회복시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산후비만 다이어트 시기

 

출산 후 바로 무리하게 산후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몸에 무리가 올 수 있으며 모유수유에도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에서는 출산 후 6주 이내에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저하된 기력을 회복하는데 중점을 두는 것이 좋으며, 산모의 건강이 어느 정도 회복되는 산후 7~8주부터 서서히 운동 및 산후비만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즉 산후 3개월에서 6개월 사이의 시기는 출산으로 인한 생리적 체중 감소와 함께 조금만 노력하면 살을 빼는 것이 쉬우므로 산후비만 다이어트에 있어 가장 적절한 시기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항상성 작용이 있어 출산 후 6개월이 지나면 현재의 늘어난 몸무게를 정상으로 인식하여 이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산후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산후 6개월 이내에 임신 전의 몸무게로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 천안 한의원에서는 산후보약과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통하여 체중감량을 통한 산후비만 해결 및 출산 후 산모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산후비만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한약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에서는 산모의 식욕을 조절해 주고 출산 후 땀이나 소변 등 생리현상으로 제거되지 않는 산후부종을 치료하며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체중을 감량해 줍니다.

 

산후비만 다이어트를 위한 산후보약은 출산으로 인하여 소모된 산모의 기혈(氣血)을 보충해 주고, 자궁 내 어혈이나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줍니다. 또한 자궁을 빠르게 회복시켜 주고 근육과 관절 계통을 강화하여 산후풍을 예방해 주는 산후보약은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산후우울증으로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천안 한의원의 산후비만 다이어트 한약, 산후보약은 모유수유에 해가 되지 않는 안전한 한약재만을 엄선하여 처방하며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모유의 양과 질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산후비만 다이어트 방법


산후비만은 체중 증가뿐만 아니라 임신과 출산으로 탄력 없이 늘어진 복부 등 피부탄력이 많이 떨어지는 경우가많습니다. 따라서 천안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산후비만 다이어트 방법으로 부분적으로 심한 산후비만 및 늘어진 피부를 회복시켜 줍니다.

 

 

 

 

 


1) 한방전기지방분해침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에서는 산후비만으로 체지방이 지나치게 많이 집중된 복부나 허벅지 등에 긴 침을 꽂고 미세한 전류를 흘려보내 체지방의 분해를 도우며 이를 소변이나 땀을 통해 배출시킵니다. 또한 한방전기지방분해침은 산후비만으로 인하여 쳐지거나 늘어진 살에 탄력성을 회복시켜 주는 산후비만다이어트 방법입니다.

 

 

2) 경피기주요법


천안 한의원의 경피기주요법은 의료용 이산화탄소 가스를 체지방이 많은 부위에 주입하여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 및 노폐물 배출을 돕는 산후비만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경피기주요법은 체지방의 분해를 돕고 피부의 탄력성을 높여 출산으로 인해 쳐진 뱃살 등을 회복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3) 심부온열자극요법


피부의 심층부까지 온열을 전달하는 심부온열자극요법은 온도를 상승시켜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 및 림프의 순환을 촉진하여 지방을 분해를 돕습니다. 또한 콜라겐의 재생을 촉진하여 피부의 탄력성을 높여 주어 산후비만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4) 경피감압요법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에서는 진공흡입과 롤링의 양압을 이용한 경피감압요법을 통해 림프 및 혈액의 순환을 도와 세포 내의 노폐물의 배출을 도우며, 셀룰라이트 및 산후부종을 제거하고 피부의 탄력성을 높여주어 산후비만을 치료합니다.

 

 

5) 하체순환요법


하체순환요법은 림프액의 원활한 순환 및 노폐물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부종치료에 효과가 좋은 천안한의원의 산후비만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산모의 체력은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이므로 산후비만 다이어트를 함께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자칫 잘못된 방법이나 무리한 방법의 다이어트는 산모의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 천안 한의원의 산후비만 다이어트로 임신 전의 건강한 몸으로 회복하고 산후비만으로 인한 산후우울증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

 

입덧 줄이는 방법, 입덧 한약 - 천안 한의원

 

귀에서 소리가 나요~ 이명치료법 - 청주 한의원 추천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추천 - 천안 한의원

 

출산 후 보약, 산후보약 복용시기 및 효능 - 청주 한의원

 

계류유산 후 몸조리 한약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