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계류유산 후 몸조리 한약 - 천안 한의원

계류유산 후 몸조리 한약 – 천안 한의원

 

 

 

너무나 기다리던 임신이 되었는데도 생각지도 않게 유산이라는 아픔을 겪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유산 후 다시 임신을 해도 또 유산이 되지 않을까 불안감에 사로잡혀 스트레스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계류유산과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류유산이란?

 

계류유산이란 임신이 되고 초음파에서도 아기집도 보이지만 발달과정에서 태아가 보이지 않거나 임신 초기인 20주 안에 사망한 태아가 유산을 일으키지 않고 자궁 내에 잔류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계류유산은 대부분 무증상인 경우가 많으며 소량의 출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계류유산은 초음파를 통해 진단되는데 임신 후 6~7주 경에도 태아가 보이지 않거나 이전에 심박동이 있던 태아가 심박동이 사라진 경우, 태아의 크기가 4~5mm 이상인데도 심박동이 없는 경우 계류유산으로 진단하게 됩니다.

 

 


계류유산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계류유산의 원인은 자연유산 원인과 비슷합니다. 계류유산의 가장 흔한 원인은 태아의 염색체 이상이며, 구조적 기형이나 모체의 질환, 황체호르몬 이상과 같은 내분비 이상, 자궁의 기형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류유산이 발견되면 수일 이내에 소파수술이나 약물 삽입 등의 치료를 하게 됩니다. 계류유산의 경우 대부분 소파수술을 하게 되는데 소파수술은 자궁 내의 태아 및 임신 관련 물질을 흡입기에 의해 배출시키는 방법입니다.

 

 

계류유산 후 소파수술은 자궁내막에 상처를 남기게 되며, 자궁 내 찌꺼기나 불순물 등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계류유산 후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자궁경부에 염증이 생겨 난소염이나 자궁천공 등의 합병증이 발생하여 이후 임신에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유산이 2~3번 반복되면서 습관성 유산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계류유산 후에는 이를 위한 한약을 복용하여 몸조리에 각별히 신경을 쓸 것을 말씀드립니다.

 

 

 

 


계류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효능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의 계류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은 자궁건강 회복에 초점을 맞춰 처방이 됩니다. 따라서 몸조리를 위한 한약은 소파수술로 손상을 입은 자궁의 상처를 빠르게 회복시켜 주고, 자궁 내 쌓인 어혈(瘀血) 및 불순물이나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줍니다.

 

또한 계류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은 자궁과 난소를 따뜻하고 튼튼하게 보호해 주어 유산 후 있을 합병증이나 후유증을 예방해 주며, 이후 건강한 임신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천안 한의원의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은 유산의 충격으로 인해 쇠약해진 산모의 원기를 보강하여 임신 전으로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계류유산 후 몸조리 한약 복용시기

 

이러한 계류유산 후 몸조리 한약은 유산 후 바로 복용할 것을 천안 한의원에서는 추천합니다.

 

우선 계류유산 후에는 어혈(瘀血)을 제거하는 한약을 먼저 복용하고, 이후 유산 시기나 산모의 몸 상태에 따라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면 됩니다.

 

 

 

계류유산 후 재임신 시기


계류유산 후에는 자궁 내 환경의 변화로 인해 쉽게 임신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유산 후 자궁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 임신을 서두르면 다시 유산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습관성유산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는 계류유산 및 유산 후 최소 3개월 정도는 자궁과 몸의 회복을 위해 몸조리를 하고, 월경주기가 어느 정도 돌아오는 3개월 이후에 임신시도를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은 고운맘카드 한의원으로 계류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처방이 고운맘 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내원하실 때 고운맘카드를 지참하시면 되며, 한약 복용을 통해 계류유산으로 힘든 산모의 몸과 마음을 빠르게 회복시켜 다음의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틱장애 원인과 증상, 틱장애치료법 - 청주 한의원

 

[교통사고]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도 천안 한의원에서!

 

인공수정 / 시험관아기 시술전준비를 위한 한약 - 청주 한의원

 

환절기 비염 증상 및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소아 야뇨증, 야뇨증 고치려면 - 청주 한의원 추천

 

천안의 보약잘짓는 한의원-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