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인공수정 / 시험관아기 시술전준비를 위한 한약 - 청주 한의원

인공수정 / 시험관아기 시술전준비를 위한 한약 – 청주 한의원

 

 

 

 

요즘 불임이나 난임으로 고민하는 부부가 많아지면서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 시술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인공수정, 시험관아기 시술 전 준비를 위한 한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연임신에 계속 실패하는 경우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 시술을 시도하게 됩니다.

 

 

 

 

1. 인공수정

 

인공수정이란 남편의 정자를 받아서 관을 통해 자궁에 정자를 주입하여 자궁 내에서 난자와 정자의 수정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시술을 말합니다.

 

 

보통 인공수정을 3~5회 정도 시도한 후에도 임신이 되지 않으면 시험관아기 시술, 즉 체외수정 시술로 넘어갑니다. 또한 시험관아기 시술은 남성 쪽에 불임의 원인이 있거나 원인 불명인 경우, 여성 쪽에 자궁내막증, 나팔관 폐쇄나 나팔관 유착이 있는 경우에도 시험관아기 시술을 시도하게 됩니다.

 

 

 

 

 

2. 시험관아기 시술

 

시험관아기 시술은 여성의 난자와 남성의 정자를 채취하여 체외 시험관에서 수정시켜 자궁 내 이식하여 수정란이 자궁에서 착상을 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험관아기 시술은 배란유도제를 통해 여러 개의 난포를 자라게 한 후 적절한 시기에 성장한 난포를 성숙시켜 배란에 적합하도록 만든 후 난자를 채취하여 당일 채취한 남성의 정자와 배양관에서 수정시킨 후 2~5일 정도 배양한 후 여성의 자궁 내에 이식을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 시술 전 준비 무엇이 중요할까요?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 시술은 한번에 성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략 인공수정 성공률은 보통 10~15%, 시험관아기 시술 성공률은 25~30% 정도로 높지 않습니다. 성공률 자체가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준비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 해도 성공을 기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 시술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할까요?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 시술 전 준비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건강한 임신을 위한 최적의 몸 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불임이나 난임으로 인하여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 시술을 준비하는 분들은 이미 시술 전부터 몸과 마음이 많이 지친 상태이며, 그 과정 또한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청주 한의원에서는 인공수정, 시험관아기 시술 후 착상 및 임신이 잘 유지되도록 한약을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공수정, 시험관아기 시술 전 준비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 시술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하여 시술 전 1~3개월 동안 한약 복용 및 침, 뜸치료 등의 준비를 합니다.

 

 

 

 

 

1.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인공수정, 시험관아기 시술 전 여성과 남성에 따라 한약을 처방합니다.

 

여성의 경우 인공수정 및 시험관아기 시술 성공을 위하여 자궁의 환경을 튼튼하게 하고 음양(陰陽)의 균형을 맞춰주는 한약을 처방하여 착상이 잘 되도록 도우며, 착상 후 임신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술 전 준비를 위한 한약은 자궁 및 건강 상태 회복을 위해 2~3개월 전부터 복용합니다.

 

남성의 경우 인공수정 및 시험관아기 시술 1개월 전 여성과 함께 내원하셔서 정자의 상태 및 활동성을 개선해 주는 한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게 됩니다.

 

 

 

 


2.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인공수정, 시험관시술 준비를 위한 한약 복용과 더불어 여성의 경우 자궁과 골반강,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는 침치료를 통해 자궁의 기능을 강화시키며, 남성의 정자 생산을 활성화 시켜 주고 양기를 회복시켜 신장의 기운을 강화시켜 줍니다.

 

 

 

3. 뜸치료


뜸의 따스한 기운은 여성의 경우 하복부의 차가운 기운을 몰아내 주고,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여 긴장된 상태를 이완시켜 주며, 남성의 경우 양기를 북돋아 주어 하초(下焦)의 생식기관 기능을 활발하도록 도와주어 인공수정, 시험관아기 시술 준비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 인공수정 및 시험관아기 시술 전 준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시술 전 준비 과정 없이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 시술을 무리하게 진행하게 되면 여성의 자궁내막이 손상되어 착상에 실패하거나 착상에 성공하더라도 유산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임이나 난임으로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 시술을 준비하는 분들은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시술 전 준비 과정을 통해 여성과 남성 모두 건강한 임신 및 출산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환절기 비염 증상 및 치료방법 - 천안 한의원

 

소아 야뇨증, 야뇨증 고치려면 - 청주 한의원 추천

 

천안의 보약잘짓는 한의원- 천안 한의원

 

난소에 혹, 난소낭종 원인과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테니스엘보와 족저근막염 치료, 봉침(봉침요법) 효능 - 천안 한의원 추천

 

[산후보약] 출산후한약으로 산후조리 추천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