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부정기 자궁출혈 : 기능성 자궁출혈, 배란기 자궁출혈 - 청주 한의원

부정기 자궁출혈 : 기능성 자궁출혈, 배란기 자궁출혈 – 청주 한의원

 

 

 

 

생리기간이 아닌데 출혈이 있거나 몇 달 째 피가 조금씩 비치는 경우가 잇습니다. 본인의 생리주지가 아닌데 출혈이 있거나 2~3개월 계속된다면 내원하셔서 부정기 자궁출혈의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부정기 자궁출혈(기능성 부정기 자궁출혈, 배란기 자궁출혈)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인 자궁출혈은 한 달에 한번 월경을 할 때로 약 30~50ml 정도의 출혈이 약 3~5일 동안 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이러한 정상적인 출혈 이외의 출혈인 부정기 자궁출혈이란 보통 월경과 관계가 없이 정상적인 생리의 중간에 불규칙적인 자궁으로부터의 출혈을 말합니다. 출혈과 함께 가슴 두근거림이나 어지럼증, 빈혈, 아랫배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부정기적 자궁출혈은 주로 난소의 기능이 약하거나 여성호르몬의 기능이 좋지 않을 때, 자궁이나 자궁경부, 질 등에서 출혈이 일어날 수 있고 임신이나 자궁 외 임신인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기적 자궁출혈은 미혼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부정기적 자궁출혈은 기능성 자궁출혈과 기질성 자궁출혈로 나뉠 수 있는데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그 중 기능성 부정기 자궁출혈과 배란기 자궁출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능성 부정기 자궁출혈

 

기능성 부정기 자궁출혈은 자궁이나 난소, 난관 등의 생식기에 염증이나 종양, 외상 등 구조적 질환이 없고 월경이나 임신이 아닌 경우에 발생하는 자궁출혈을 말합니다. 출혈이 7일 이상 지혈없이 지속되는 기능성 부정기 자궁출혈은 하복부 초음파 검사상 이상이 없지만 주로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하여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기능성 부정기 자궁출혈은 하복통이 일어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란기 자궁출혈

 

배란기 자궁출혈은 역시 기질적인 병변이 없지만 배란기만 되면 자궁출혈이 발생하는 것으로 난자가 너무 많이 자라 배란이 안 되거나 불규칙적으로 배란될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배란기 자궁출혈은 대개 갈색 분비물 정도로 가벼운 출혈이 나타나며 아랫배에 묵직한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출혈이 2~3일 안에 멈추고 양이 적다면 괜찮지만 배가 많이 아프거나 출혈이 4일 이상 지속된다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생리주기가 아닌데 빈번히 출혈이 있거나 출혈이 적더라도 기간이 길어지고 한 달씩 지속된다면 그 원인을 찾아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기 자궁출혈 : 기능성 부정기 자궁출혈, 배란기 자궁출혈 치료

 

 

 

기능성 부정기 자궁출혈은 출혈로 인해 발생한 혈액부족으로 조직에 산소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순환을 강화하여 보완하고 기혈이 약해서 생기는 출혈을 보강하여 회복시켜 줍니다.


기능성 부정기 자궁출혈을 위한 한약은 자궁 출혈 시 지혈에 효과가 좋은 약재로 구성되며 한약의 효과가 탁월합니다.

 

 

 

 

 

 

배란기 자궁출혈이 있는 여성의 경우 만 35세 이상인 경우에는 자궁 경부 검사를 해야 하지만, 반복적으로 배란기 출혈이 있다면 한약 처방으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의 생리의 변화는 여성의 건강상태를 반영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갑작스러운 부정기 자궁출혈은 심리적으로도 많은 부담을 주게 됩니다. 또한 이것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자궁건강의 적신호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부정기 자궁출혈이 나타난다면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자궁 내 환경을 다스리고 강화하여 건강한 자궁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키가 안커요! 어린이성장클리닉 - 천안 한의원

 

틱장애 원인, 증상, 치료법 - 청주 한의원

 

허리가 아파요~ 허리통증(만성요통) 치료 - 천안 한의원

 

만성 구내염 증상 및 구내염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

 

여름철 보약, 공진단, 경옥고 - 천안 한의원

 

유산 후 한약으로 유산 후 몸조리!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