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유산 후 한약으로 유산 후 몸조리! - 청주 한의원

유산 후 한약으로 유산 후 몸조리 하기– 청주 한의원

 

 

 

임신의 기쁨도 잠시 뜻하지 않은 유산으로 인해 아픔을 겪는 산모가 많습니다. 임신 초기인 2~3개월은 유산의 약 70% 이상이 발생될 정도로 유산의 위험이 가장 높으므로 조심해야 하며, 유산 후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유산 후유증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 후 한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은 태아가 임신 20주 이전에 사망하는 것으로 태아의 유전적인 결함이나 산모의 급성 감염성 질환, 고혈압, 당뇨병, 자궁의 선천적 기혈이나 자궁근종, 자궁유착 등의 원인으로 일어나게 됩니다. 또한 산모의 정신적 충격이나 스트레스, 물리적 외상 등에 의해서도 유산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유산을 반산(半産)이라 하여 출산 후 몸조리만큼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유산 후 정신적, 육체적 충격으로 인해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골반통이나 생리불순, 생리통 등의 유산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자궁이 제대로 기능을 다하지 못하여 습관성 유산으로 진행되거나 난임이나 불임에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해 유산 후 한약을 복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유산 후 한약으로 어혈 제거의 중요성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은 우선 어혈을 배출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해 한의원에 내원하시면 먼저 어혈을 제거하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어혈(瘀血)은 몸에 피가 제대로 돌지 못하여 한 곳에 맺혀 있는 증세로 혈액의 상태가 노폐물이 많아 탁하며 끈적끈적한 것을 말합니다. 유산 후 소파수술이나 낙태수술로 인해 어혈이 자궁 내에 남아 있으면 시간이 지나면서 몸에 흡수되기도 하지만 빨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것이 몸의 회복에도 좋습니다. 어혈이 다 제거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되면 유산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어혈로 인해 나팔관이 막히게 되거나 하면 나중에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 후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 후 한약의 첫번째 효능인 “어혈 제거”에 대해 위에서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유산 후 한약, 어떤 다른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청주 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은 수술로 생긴 자궁 내부의 상처를 치료해 주어 덧나지 않도록 빠른 회복을 돕습니다. 또한 유산의 충격으로 인해 쇠약해진 산모의 원기를 보강하여 몸의 기능이 임신 전으로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합니다. 유산 후 한약은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는 약재를 통해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안정적인 상태로 만들어 다음 임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유산 후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유산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산 후 한약 복용은 유산 후유증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유산 후 한약 복용시기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 후 한약은 유산 직후부터 복용할 것을 권합니다. 유산 후 한약은 우선 어혈(瘀血)을 제거하는 한약을 복용 후, 유산 시기나 산모의 몸 상태에 따라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며, 유산 후 바로 복용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유산 후 한약 복용 시 어혈(瘀血)이나 오로의 배출되는 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유산 후 재임신

 

유산 후에는 자궁 내 환경 변화에 따라 임신이 쉽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궁의 건강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임신은 또 다른 유산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월경주기가 어느 정도 되돌아 오는 시기인 유산 후 3개월 이후 안정적인 임신시도를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고운맘 카드 결제 가능!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은 고운맘카드 한의원으로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 후 한약 처방이 고운맘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내원하실 때 고운맘 카드를 지참하시면 됩니다.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복용과 더불어 유산 후에는 차가운 기운이나 물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산모는 충분한 휴식과 영양섭취를 통해 심신을 안정시켜야 하며, 유산 후 무리한 가사나 업무, 운동 등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 후 한약 처방으로 산모의 빠른 회복과 건강한 다음 임신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복부비만, 천안 다이어트 한의원의 한방 다이어트 추천 - 천안 한의원

 

자꾸 재발하는 만성방광염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삼차신경통(3차신경통)을 인한 안면통증 - 천안 한의원

 

틱장애 증상, 틱장애치료법 - 청주 한의원 추천

 

출산후한약, 산후보약 - 천안 한의원 추천

 

청주 한의원의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추천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