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유산 후 몸조리, 유산 후 한약 - 청주 한의원

유산 후 몸조리, 유산 후 한약 – 청주 한의원

 

 

 

한의학에서는 유산을 반산(半産)이라 하여 유산 후 몸조리를 산후조리만큼이나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 후 한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은 태아가 생존력을 지닐 수 있는 단계인 임신 20주 이전에 사망하는 것으로 임신 전체의 약 10% 정도를 차지합니다. 유산은 발생형태에 따라 절박유산, 진행유산, 계류유산, 완전유산, 불완전 유산 등으로 나뉠 수 있으며 대부분 출혈과 함께 찌르는 듯한 하복부의 통증이 점차 강해지는 증상이 나타나는데, 계류유산의 경우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산의 원인은 태아의 유전적 결함이나 산모의 급성 감염성 질환, 고혈압, 당뇨병, 갑상선 질환, 자궁의 선천적 기형이나 자궁근종, 골반염, 자궁유착, 자궁경관무력증 등 매우 다양합니다. 또한 인공유산에 따른 후유증으로 자궁이나 자궁 경부에 이상이 있는 경우, 산모가 물리적 외상을 입거나 정신적 충격, 스트레스가 너무 심한 경우에도 유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인 2~3개월은 유산의 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로 유산의 약 70% 이상이 임신 3개월 이내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태반이 완성되는 시기인 임신 5개월 전까지는 유산이 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유산 후에는 자궁 속의 태반이나 다른 찌꺼기 등을 제거하기 위하여 소파 수술을 진행하게 되는데 유산 후 몸조리가 잘 되지 않으면 향후 임신에도 지장을 주게 됩니다. 또한 자연유산이 2회 이상 반복되면 습관성유산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유산 후 몸조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유산후유증 예방을 위한 유산 후 몸조리!

 

유산 후 자궁이나 체내에 어혈이나 노폐물 등이 남아 있으면 각종 유산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산 후유증은 골반이나 허리 주변의 통증, 전에 없던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등을 들 수 있으며, 유산 후 몸조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 자궁이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여 불임에 이를 수 있습니다.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 후 한약

 

청주 한의원과 천한 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한약 처방을 통하여 유산 후 몸조리를 돕습니다.

유산 후 한약은 자궁 내 남아 있는 어혈(瘀血)이나 노폐물 등의 배출을 도와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해 줍니다. 또한 소파 수술 후 상처 부위가 덧나지 않도록 돕고 자궁의 손상을 빨리 회복시켜 자궁의 빠른 회복을 돕습니다.

청주 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은 또한 유산 후 정신적, 육체적 충격으로 인하여 저하된 산모의 원기를 보충하여 체력을 강화시켜 주며 유산 후유증을 예방해 줍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 후 한약 복용은 유산 직후부터 복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유산 후 한약 처방을 위해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시면 산모의 몸상태를 진단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유산 후 몸조리 및 다음 임신을 위한 한약을 처방 받은 후 바로 복용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유산 후 한약 복용과 더불어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사항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차가운 기운이나 차가운 물 등에 노출되지 않기
- 충분한 수면 및 휴식을 통한 심신의 안정
- 충분한 영양섭취
- 유산 후 4~5일 이후 따뜻한 물로 샤워 가능
- 유산 후 2~3주 내 입욕 금지
- 유산 후 4주 이내 무리한 운동 금지

 

 

 

 


유산 후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관절이나 전신의 시린 증상이나 열감 등의 산후풍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산 후에는 한약 복용 및 몸조리를 통하여 산모의 몸과 마음을 추스리고 다음의 건강한 임신을 준비해야 합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한약 처방이 고운맘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므로 내원 시 고운맘카드를 지참하시면 됩니다.

 

 

 

 

 

 

 

 

 

신경성 위염(기능성 소화불량) 증상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임신이 안되는 이유? 여성불임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천안 한의원의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 천안 한의원 추천

 

자궁내막증 수술 후 관리 - 청주 한의원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및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