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자궁내막증 수술 후 관리 - 청주 한의원

자궁내막증 수술 후 관리 – 청주 한의원

 

 

 

하복부나 골반 부위의 통증이나 심한 생리통으로 병원을 내원했더니 자궁내막증이란 진단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자궁내막증과 수술 후 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내막이란 자궁 안에 있는 막으로 난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에 따라 두꺼워지고 성숙해지면서 임신에 대비하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임신이 되지 않을 경우에 자궁내막은 생리를 통해 체외로 배출되며 정상적인 여성의 경우 자궁내부에만 존재하게 됩니다.

 

 

자궁내막증이란 자궁 안쪽을 싸고 있는자궁내막 조직이 자궁의 바깥 부위인 나팔관이나 난소, 복막 등으로 퍼져 증식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궁내막증은 가임기 여성의 3~10%, 불임 여성의 약 25% 정도에서 나타나며, 발견되는 자궁내막조직의 깊이나 정도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자궁내막증 증상

 

자궁내막증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심한 생리통이나 성교통, 배변 시 통증, 부정기적인 질 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통의 경우 생리가 나오기 전부터 시작하여 자궁 및 난소가 있는 아랫배 양쪽에 통증이 나타나고 통증이 심하면 등 부위나 다리 쪽으로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몇 년 간 생리통이 없었는데 갑자기 생리통이 발생하게 되면 자궁내막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자궁내막증의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생리를 할 때 피가 난관을 역류하여 골반 내에 퍼지거나 골반 복막의 이상, 유전적인 원인 등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자궁내막증의 원인을 면역력 약화, 자궁이 찬 경우, 복부비만, 스트레스 및 공해물질로 보고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자궁 내 조직의 혈관 생성이나 유착 등으로 난임을 유발하거나 나팔관을 막아 불임을 유발할 수 있어 자궁내막증 환자의 상당수가 자연유산이나 불임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난소 혹이 생길 수 있으며 골반 내 장기끼리 서로 붙어 버리는 골반유착으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수술을 통해 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나팔관이나 난소, 복막 등에 퍼진 자궁내막 세포를 수술을 통해 태우거나 떼어내 없애고 골반 내 장기와 조직들이 들러붙는 유착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궁내막증은 수술로도 자궁내막을 완벽히 제거하기 어려워 재발가능성이 높아 수술 후 5년 이내에 50% 정도가 재발한다고 합니다.

 

 

 

 

자궁내막증 수술 후 관리 – 한약

 

따라서 자궁내막증 수술 후 청주 한의원에서는 자궁내막증 수술 부위의 빠른 회복과 재발 방지를 위한 수술 후 관리를 위한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자궁내막증 수술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나팔관이나 난소, 복막 등에 퍼진 자궁내막 세포를 100% 제거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자궁내막증의 근본 원인이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재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청주 한의원의 자궁내막증 수술 후 관리를 위한 한약은 수술 후 남아 있는 자궁내막 세포가 자연사 하도록 유도하여 자궁내막증을 축소 또는 소멸케 합니다. 이러한 수술 후 관리는 수술 치료로 제거되지 않는 미세한 부분에까지 치료효과가 좋아 자궁내막증 재발이 그만큼 낮아집니다. 또한 복막이나 난소 등에 다시 유착되지 않도록 도와 줍니다.

 

 

자궁내막증 수술 후 관리를 위한 한약은 자궁 및 주변의 어혈(瘀血)이나 노폐물을 제거하여 월경이 역류하였을 시 자궁내막 조직이 쉽게 유착되는 것을 방지해 주며, 자궁의 전체적인 기능을 향상시켜 수술 이후 임신에도 도움이 됩니다.

 

 


자궁내막증 수술 후에도 자궁 및 몸의 상태가 예전과 달라진 것이 없다면 자궁내막증은 재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재발 후 이어지는 반복적인 수술은 수술 부위의 유착을 발생시킬 수 없기 때문에 자궁내막증 수술 후 관리를 위한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의 한약 처방을 통해 자궁을 건강하게 만들어 자궁내막증의 재발을 예방하고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및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

 

틱장애 원인과 치료법 - 천안 한의원

 

만성요통 / 허리통증 치료법 - 청주 한의원

 

천안다이어트한의원 한방다이어트 추천 - 천안 한의원

 

소아 야뇨증 원인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