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불임의 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불임의 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불임이나 난임은 이제 부부간의 문제를 넘어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불임의 원인과 원인에 따른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임이란?

 

보통 임신의 80% 이상은 1년 내에 이루어집니다. 불임이란 1년간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했음에도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로 보통 한번도 임신을 하지 못한 경우를 월발성 불임이라 하며, 임신이나 출산 경험은 있지만 더 이상 임신을 하지 못하는 경우를 속발성 불임이라 합니다.

 

따라서 1년이 지나도 임신이 되지 않을 때에는 불임을 의심하고 남성과 여성 모두 산부인과 검진을 통하여 불임의 원인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불임의 원인

 

예전에는 불임의 원인이 여성에게 있다고 여겼으나 사실 불임의 원인은 여성 40%, 남성 40%, 원인 불명인 경우를 약 20%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남성 불임의 원인은 주로 호르몬의 문제, 정자 수의 부족, 정자의 운동성 저하, 성기능 장애 등으로 볼 수 있으며 여성 불임의 원인은 호르몬 이상이나 배란 장애, 나팔관이나 자궁의 이상, 자궁내막증 등으로 다양합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남성 불임의 주요 원인을 정자 수나 정액의 양 부족, 정자의 기형이나 운동성저하로 보고 있으며 여성 불임의 원인을 배란 장애, 나팔관의 이상, 착상 장애 등으로 보고 원인에 따른 한약 처방 및 다양한 치료를 통하여 불임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불임의 원인에 따른 한방 치료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불임의 원인에 따른 처방을 통하여 불임을 치료합니다.

 

 

 

1. 한약


남성 불임 : 천안 한의원에서는 원인에 따른 한약 처방을 통하여 건강한 정자를 생성하여 정액의 양을 늘려주고 배출이 원활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신장 및 비위의 기력을 증진시켜 생식기의 저하된 기능을 강화하는 처방을 통하여 불임을 치료합니다.

 

여성 불임 : 천안 한의원에서는 배란 장애, 나팔관 이상, 착상 장애 등 원인에 따라 한약을 처방합니다. 배란 장애의 경우 생리주기를 정상적으로 맞춰 주면서 배란을 촉진시켜 난자를 성숙시켜 주며, 나팔관 이상으로 불임이 된 경우에는 관구조물을 확장시켜 주고 뭉쳐 있는 것을 풀어주는 처방을 합니다. 또한 불임의 원인이 착상장애인 경우 자궁내막의 염증을 제거하여 수정된 난자가 착상이 잘 될 수 있도록 한약을 처방합니다.

 

 

 


2. 침치료


남성 불임인 경우 천안 한의원에서는 생식기와 관련된 혈자리에 침치료를 통하여 신장의 기능을 강화해 줍니다, 여성 불임의 경우 막힌 경락을 뚫어주어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자궁내막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자궁 내 노폐물인 어혈이나 습담 등을 제거하여 자궁 및 골반강의 기능을 강화합니다.

 

 

 

 

3. 뜸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뜸치료를 통하여 복부비만이 심하거나 배가 차가워 장 기능이 떨어지는 남성들의 양기를 북돋아 하초(下焦)의 생식 기관의 기능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여성 불임의 경우 자궁과 관련한 경락의 기능저하를 개선하고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여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습니다.

 

 

 

 

4. 봉약침


봉약침은 항염 작용이 탁월하여 전립선 질환이나 발기부전 등 남성 불임의 원인을 제거하고 스트레스나 과로 등으로 인하여 저하된 체력과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여성 불임의 경우 자궁 내 어혈이나 염증을 제거하고 혈액순환 및 면역력을 강화하여 자궁의 건강을 회복시켜 줍니다.

 

 

5. 한방특수팩


천안 한의원에서는 침치료 시 익모초, 당귀, 천궁 등 여성에게 좋은 한약재를 넣어 만든 한방특수팩을 병행하여 자궁을 따뜻하게 하고 습담(濕痰) 등을 제거하여 기혈순환을 도와 여성 불임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임신 및 출산을 위해서는 여성과 남성 모두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임신을 준비하기 전 임신에 방해가 되는 원인을 찾아 제거하여 불임이나 난임 등을 극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임, 포기하지 마시고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 원인에 따른 한약처방 및 다양한 치료를 통하여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생리불순 원인 및 증상, 한방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출산 후 산후조리를 위한 산후 한약 - 천안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두통 치료 - 청주 한의원

 

계류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천안 한의원

 

팔꿈치가 아파요~ 테니스엘보 증상 및 치료 -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의 만성비염 치료 추천! -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