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임신이 안되는 이유? 여성불임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임신이 안되는 이유? 여성불임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요즘 결혼한 부부의 약 15% 정도가 불임이나 난임으로 병원을 찾는다고 하며, 그 추세는 점점 증가한다고 합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임신이 안되는 이유와 그에 따른 한방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이 잘 안 되는 이유는 다양한데 배란의 문제나 나팔관과 복막의 원인, 자궁이나 자궁경부의 문제, 유전자, 남성 성기능 장애나 정자의 운동성 저하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스트레스나 과로, 공해, 환경호르몬 등을 임신이 잘 안 되는 이유로 뽑기도 합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여성에게 임신이 안 되는 이유를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보고 있습니다.

 

 

 

 

 

임신이 안되는 이유 1 – 배란장애

 

난소에서 성숙된 난세포가 난소에서 떨어져 나와 배출되는 것을 배란(排卵)이라고 합니다. 배란을 조절하는 내분비기관에 이상이 생기거나 다낭성난소증후군, 난소에 문제가 있는 경우 난자가 배출되지 못하여 배란 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배란장애의 경우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지고 심한 경우 무월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배란장애가 의심되며, 난자가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기 때문에 임신이 안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임신이 안되는 이유 2 – 통과장애

 

난소에서 배란된 난자와 정자는 나팔관에서 만나 수정이 되고 착상을 위해 자궁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나팔관이 손상되거나 유착된 경우나 난소낭종, 난관염 등이 있는 경우에는 나팔관이 막혀 정자나 난자의 통과에 장애가 발생하게 되어 임신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과장애가 있는 경우 적어도 한쪽 나팔관이라도 잘 뚫려 있고 정상적으로 기능을 해야 임신이 가능해집니다.

 

 

 

 

 


임신이 안되는 이유 3 – 착상장애

 

나팔관에서 수정된 정자와 난자는 자궁으로 이동을 하여 자궁내막에 뿌리를 내리고 모체로부터 영양을 흡수할 수 있는 상태가 되는데 이를 착상(着床)이라고 합니다. 즉 수정에 성공한 수정란이 착상하게 됨으로써 임신이 성립하게 되는데 인공유산이나 자연유산 후의 소파수술이나 염증, 자궁내막의 유착 등으로 인해 착상에 실패하거나 착상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임신이 유지되지 못하고 초기 유산으로 이어지는 착상장애도 임신이 안되는 이유가 됩니다

 

 

 


임신이 안되는 이유에 따른 여성불임 한방치료

 

 

 

 

 

1. 한약


1) 배란장애
임신이 안되는 이유인 배란장애를 치료하고 자연임신을 하기 위해서는 난소의 저하된 기능을 회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청주 한의원에서는 난소의 기능을 대신하여 인위적으로 배란이 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난소의 기능을 회복시켜 건강한 난자를 성숙시켜 배란을 촉진하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2) 통과장애
청주 한의원에서는 통과장애가 임신이 안되는 이유인 경우 나팔관의 구조물을 확장시켜 정자와 난자의 이동을 도우며, 자궁 근력을 회복시키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3) 착상장애
착상장애가 임신이 안되는 이유인 경우 청주 한의원에서는 한약처방을 통해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잘 착상할 수 있도록 자궁내막을 두껍고 탄력있게 만들어 기능을 회복시켜 주며, 자궁 내 어혈(瘀血) 및 습담(濕痰)을 제거하여 착상력을 높여주어 불임을 치료합니다.

 

 

 


2.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해 임신이 잘 안되는 이유가 되는 자궁 및 난소, 골반의 저하된 기능을 강화하고 자궁의 내막을 두껍게 해 주어 불임을 치료합니다.

 

 

3. 뜸치료


자궁이 차가운 경우 임신이 잘 안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주 한의원에서는 뜸의 따스한 기운으로하복부 및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여 냉기를 몰아내어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여성불임을 치료합니다.

 


이상 임신이 잘 안되는 이유와 원인에 따른 한방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이와 함께 건강한 임신을 위해 심신의 안정을 위한 명상호흡, 적당한 체중 유지를 위한 식이치료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 추천하는 임신이 안되는 이유에 따라 3개월 정도 꾸준히 치료를 받으시면 여성불임 치료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의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 천안 한의원 추천

 

자궁내막증 수술 후 관리 - 청주 한의원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

 

물사마귀 생기는 이유 및 없애는 법 - 청주 한의원

 

틱장애 원인과 치료법 - 천안 한의원

 

만성요통 / 허리통증 치료법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