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장/만성위염

청주 한의원의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추천 - 청주 한의원

청주 한의원의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추천 – 청주 한의원

 

 

 

위염은 10명 중 1명이 걸릴 정도로 흔한 질환으로 과로나 회식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만성위염의 원인 및 증상과 추천하는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염이 계속되면 만성위염일까요?

 

위염이란 위내시경 검사를 통해 위장 내 점막층에 염증이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데 이러한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위염은 크게 발병기간에 따라 급성 위염과 만성위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급성위염은 헬리코박터균이나 세균, 바이러스 등의 감염이나 심한 화상, 스트레스, 알코올이나 약물에 의해 위장의 염증이 유발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위염은 여러 염증의 원인이 지속적으로 작용할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헬리코박터균 감염, 약물, 흡연, 만성적인 알코올 섭취, 불규칙한 식습관 등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위염 증상이나 위장의 통증 등이 한달 이상 지속되는 경우 만성위염으로 진단하는데, 잘못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로 인하여 위장의 기능이 저하되어 위장 내 담적(痰積)이 쌓이면서 만성위염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만성위염은 급성위염 증상이 반복되면서 염증의 회복이 늦어져 새로운 세포가 올라와도 염증 단계가 되면서 악화되게 됩니다.

 

 

 

 


만성위염 증상

 

만성위염의 대표적은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소화불량
- 위장 부근의 불편감
- 명치 부위의 통증
- 복부 팽만감
- 잦은 트림
- 구역질

 

 

만성위염이 심한 경우에는 위장관 출혈로 인하여 피를 토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식욕부진으로 인해 체중감소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성위염은 오랜 시간 동안 염증이 악화와 완화를 반복하기 때문에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어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성위염 치료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한약, 침치료, 뜸치료 등을 통하여 만성위염 원인인 담적(痰積)을 풀어주고 위장의 기능을 강화하여 만성위염을 치료합니다.

 

 

 

 

 

1.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위장 내 염증 부위의 부종과 모세혈관의 충혈, 조직의 울혈(鬱血) 등을 제거하기 위하여 활혈거어(活血 祛瘀) 약재와 염증을 치료하는 약재를 위주로 한약을 처방합니다. 만성위염 치료 한약은 위축된 위 점막을 살리기 위하여 복강의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주며, 담적(痰積)을 제거하여 위의 기능을 회복시켜 만성위염의 재발을 예방해 줍니다.

 

 

 

 

 

2. 침치료

 

청주 한의원의 만성위염 침치료는 소화기와 관련된 경혈에 자침하여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지나치게 과열된 교감신경을 억제하여 정신적인 안정을 도모해 주며, 담적(痰積)을 풀어주어 만성위염 증상을 완화해 줍니다.

 

 

 

 


3. 뜸치료

 

만성위염 뜸치료는 비위(脾胃) 등 소화기관의 기능을 강화해 주고, 위의 담적(痰積)을 풀어주어 만성위염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환자분들의 개인별 증상에 따라 이와 관련된 혈자리에 뜸치료를 통해 만성위염을 치료합니다.

 

 


이러한 청주 한의원의 만성위염 치료는 2~3개월 꾸준히 치료를 받으시면 예후가 좋습니다. 또한 위 점막을 자극하는 식품이나 과식, 흡연, 음주 등을 피하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해 주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만성위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위 표면만 손상되는 표재성위염에서 위 점막이 얇아져 위산분비가 잘 안되는 위축성위염, 위가 붓는 비후성위염으로 진행되거나 심한 경우 위암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만성위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아이가 안생겨요, 불임 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과민성대장증후군 설사형, 변비형, 교대형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산후풍 증상 및 한방치료 - 천안 한의원

 

일자목(거북목증후군) 증상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봉침 - 청주 한의원

 

야뇨증, 소아 야뇨증 고치려면 - 천안 한의원 추천

 

유산 후 몸조리, 유산 후 한약 - 청주 한의원


 

 

'위장 > 만성위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주한의원 -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40) 2014.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