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장/만성위염

청주한의원 -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청주한의원 - 만성위염 증상 및 한방 치료

 

 

 

 

회식이나 음주 등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 중 하나는 위염입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만성위염 증상 및 한방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위염

 

위염은 위장 내 점막층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데 음식이나 스트레스 등이 주요 원인이 되어 발생합니다. 또한 헬리코박터균의 감염이나 불규칙한 식생활, 약물, 흡연, 커피, 음주 등으로 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염은 발병 기간에 따라 급성위염과 만성위염으로 나눌 수 있는데 급성위염은 보통 과식이나 음주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며, 증상이 반복되면서 염증의 회복이 늦어져 새로운 세포가 올라와도 곧바로 염증 단계가 되면서 만성위염으로 악화되게 됩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한달 이상 위장의 통증이나 위염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만성위염으로 진단하여 치료하며, 잘못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위장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담적(痰積)이 쌓여 만성위염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오랫동안 치료를 했는데 증상이 반복되거나 내시경 상 염증 소견으로 내복약을 먹었는데도 증상이 반복되면 담적(痰積)이 만성위염의 주요 원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만성위염 증상

 

오랜 시간 동안 염증이 악화와 완화를 반복하는 만성위염은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방치하다가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복부 팽만감
- 소화불량
- 명치 끝의 통증
- 식사 후 만복감, 불쾌감, 압박감
- 잦은 트림
- 구역질
- 심한 경우 흑색변이나 피를 토함
- 식욕부진에 따른 체중감소

 

 

만성위염 증상이 오래 지속될수록 증상이 악화되어 위축성 위염, 장상피화생, 위암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만성위염 한방 치료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만성위염의 원인이 되는 담적(痰積)을 풀어주고, 위의 제 기능을 회복시켜 위장의 소화력을 증대하고 소화기능 개선, 소화흡수력을 증대시켜 만성위염을 치료합니다.

 

 

 

 


1.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소화기와 관련된 경혈을 침으로 자극하여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지나치게 과열된 교감신경을 억제하여 정신적인 안정을 도모하고 담적(痰積)을 풀어주어 만성위염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합니다.

 

 

 

 

 

2. 뜸치료


뜸의 따스한 기운은 비위(脾胃) 등 소화기관의 기능을 강화하고 위의 담적(痰積)을 풀어주어 만성위염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만성위염 환자분들의 개인별 증상에 따라 이와 관련한 혈자리에 뜸치료를 합니다.

 

 

 

 

3. 한약


만성위염 치료를 위한 한약은 염증 부위의 부종과 모세혈관의 충혈, 조직의 울혈(鬱血)을 제거하기 위하여 활혈거어(活血祛瘀) 약재와 염증을 치료하는 약재 위주로 처방합니다. 이러한 한약은 위축된 점막을 살리기 위하여 복강의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주며 담적(痰積)을 제거하여 위의 제 기능을 회복시켜 만성위염을 치료하고 재발을 예방해 줍니다.

 

 

 

청주 한의원의 만성위염 한방치료는 2~3개월 꾸준히 치료를 받으시면서 위점막을 자극하는 식품의 섭취나, 과식 등의 식습관 개선을 개선하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생활관리를 함께 해 주시면 더욱 좋은 치료 예후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만성위염 한방 치료, 이제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 원인이 되는 담적(痰積)을 제거하여 반복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고운맘카드 한의원에서 사용하세요 - 천안 한의원

여성불감증 원인과 한방치료 추천!- 청주 한의원

계류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청주 한의원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추천

천안 한의원의 만성비염 치료 추천! - 한의원

산후조리를 위해 먹는 출산 후 산후조리 한약 - 청주 한의원

일자목 증상 및 효과적인 치료방법 알아보기 - 청주한의원

안면 통증, 3차 신경통 증상 및 치료 방법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