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화질환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최근 여러 연예인들이 공황장애를 앓은 적이 있다고 하여 종종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연예인들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에는 공황장애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 청주한의원에서는 공황장애란 무엇인지, 증상과 치료방법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황장애란?


공황장애란 갑자기 숨이 막히거나 심장이 두근대고 죽을 것만 같은 극단적인 공포증세를 보이는 것으로 뚜렷한 이유 없이 갑자기 극도의 두려움과 불안을 느끼는 불안장애의 일종입니다.

 

 

 

 


공황이란 원래는 생명의 위협에 반응하기 위한 뇌의 정상 작용이었으나 위협이 없는 상황에서도 부적절하게 공황발작이 반복될 때 공황장애로 부릅니다.

 

공황장애는 어느 연령대에서나 나타날 수 있지만 흔히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에 가장 많이 발병하며, 남자보다 여자에게 2~3배 정도 많이 나타납니다.

 

 

 

 

공황장애의 발생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외부적인 스트레스나 뇌 구조의 이상과 같은 신체적인 요인, 유전적 요인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주한의원, 천안한의원에서는 심장의 기운이 지나치게 강하거나 담(膽)의 기운이 허하여 공황장애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공항장애 증상이 나타날 때는 밀려오는 공포와 불안에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면서 발작에 가까운 불안 증상에 시달리게 됩니다. 이러한 공황장애 증상은 순식간에 나타나 대개 10~20분 정도 지속되다가 소실되는데, 아래와 같은 증상을 보입니다.

 

 

 

 

 

공황장애 증상


- 심장이 두근거리거나 빨라짐
- 땀이 많이 남
- 손, 발 혹은 몸이 떨림
- 숨이 가빠짐
- 질식감
- 가슴이 아프거나 불쾌감
- 메슥거림이나 복부의 불편함
- 어지럽고 휘청거리거나 혹은 실신할 것 같은 느낌
- 비현실감, 이인감(자신이 달라진 느낌)
- 자제력을 잃거나 미쳐 버릴 것만 같은 공포감
- 죽음에 대한 공포
- 감각이상 (둔하거나 따끔거리는 느낌)
- 오한이나 몸의 열감

 

청주한의원에서는 위의 증상들 중 4가지 이상의 증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공황발작이라고 정의합니다.

 

 

 


청주한의원의 공황장애 한방치료

 

청주한의원에서는 오장육부의 허실을 다스려 몸의 밸런스를 맞춰 주는 한방치료를 통하여 공황장애를 치료합니다.

 

한약


청주한의원에서는 지나치게 강한 심장의 기운을 다스려 안신하는 처방과 담(膽)의 허증(虛症)을 치료하는 처방을 통하여 불균형을 조절하고, 공황장애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합니다.

 

 

 


이와 함께 청주한의원에서는 심장의 기운을 안정시키고 담의 기운을 강화하며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는 침치료, 뜸치료, 약침치료 등을 병행하여 공황장애를 치료합니다.

 

순간 나타나는 공황장애는 발작 증상이 있는 순간만 넘기면 된다고 생각하여 질병으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공황장애를 적절히 치료받지 않으면 건강염려증이나 강박증, 우울증, 알코올 남용 등의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기의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청주한의원과 천안한의원의 공황장애 한방치료는 심(心)과 담(膽)의 기운을 강화하고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해 주어 스트레스와 불안증상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 공황장애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합니다.

 

 

 

 

 

 

 

 

 

인공수정, 시험관 시술 전 몸관리 - 청주 한의원

 

대상포진으로 인한 안면마비, 람세이헌트증후군 치료 - 천안 한의원

 

일자목과 디스크 치료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 청주 한의원

 

수족냉증 원인과 치료법 - 천안 한의원

 

출산후 산후보약 먹어야 할까요?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