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질환2013.03.18 07:54

리 몸의 약 7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여러 가지 원인으로 수분을 제대로 배설하지 못하면 몸이 부어오르는 부종(浮腫)현상이 나타나고 이와 더불어서 체중도 늘게 됩니다. 부종은 비만과 다르지만 부종이 심해지고 반복되다 보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비만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청주한의원에서는 20~40대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는 특발성부종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발성부종이란?

특발성부종은 심장이나 간 또는 신장에 별다른 질환이 없는 상태에서 얼굴이나 손, 몸통, 사지의 부종을 유발하여 나타나는 것으로 아침에 얼굴이 붓고 저녁에 다리가 붓는 등의 부종이 생기는 경우를 말합니다. 보통 폐경 전의 여성 10명 중 3~4명에게 나타날 정도로 흔하게 나타납니다.

 

이러한 특발성부종은 과도한 다이어트나 고탄수화물 과다섭취, 장시간 서 있는 자세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데, 청주한의원에서는 비장, 폐장, 신장의 기운과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기가 울체되었을 때와 같이 오장육부의

수액대사기능이 저하되어 특발성부종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특발성 부종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아침과 저녁 체중이 2~5kg 차이가 난다

늦은 저녁 술자리나 과식 후 아침에 얼굴이 붓는다

얼굴이나 손, 다리 등이 잘 붓는다

아침에는 주로 얼굴이, 저녁에는 주로 다리 등이 붓는다

손으로 눌렀을 때 눌린 부위가 10초 이상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는다

부종이 있는 부위가 푸석푸석하다

우울증, 소화장애, 두통, 극심한 피로감이 생긴다

이유없이 살이 찐다

생리주기에 따라 증상이 일시적으로 심해지거나 약해지기를 반복한다

 




청주한의원의 특발성부종 한방치료

1. 한약치료

청주한의원에서는 한약치료를 통하여 저하된 오장육부의 수액대사기능을 정상화시키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소변이 잘 나오도록 처방하여 특별성부종 증상을 호전시킵니다.

 

2. 침구치료

청주한의원에서는 침구치료를 통하여 수분대사와 기혈순환을 개선하여 특발성부종을 치료합니다

 

 

 

 

3. 부항치료

부항치료를 통하여 정체된 어혈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줍니다.

 

4. 디톡스요법

수독(水毒)이나 음식의 독 등으로 인해 체내에 수분이 정체되고 각종 성인병이 나타나는 경우에 디톡스요법을 통해 특발성부종을 치료합니다.

 

5. 한방다이어트

개인별 맞춤 다이어트 한약을 비롯하여 다양한 한방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비만을 개선하도록 도와드립니다.

 

 

특발성부종은 생명에 문제가 생기는 중대한 질환은 아니지만 비만을 초래하는 가장 큰 원인이 되며 체중증가로 인한 관절이나 손발저림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청주한의원에서의 특발성부종 치료와 함께 염분의 섭취를 줄이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여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등의 생활습관 개선 및 체내 독소 제거, 비만, 성인병 등에 대한 관리를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Healing_lif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덕분에 너무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

    2013.03.18 08: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