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질환2013.03.15 21:42

 

 

불안(不安)은 누구나 겪는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하지만 불안한 상태가 심해져 사회생활 및 건강까지 해치게 된다면 심각한 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청주한의원에서는 불안신경증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안신경증은 심한 불안을 주된 증상으로 하는 신경증의 한 유형으로 불안해 할 필요가 없는 상황에서도 불안해 하거나, 지나치게 불안해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불안증상은 원인이나 대상도 없이 막연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정신적인 공포가 일어나고 여러 가지 신체 증상과 결부되어 심한 고통으로 나타납니다.

불안신경증은 보통 유전성을 가지고 있어서 여자의 경우 엄마도 비슷한 증상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안신경증은 만사에 불안해 하고, 걱정이 많으며 항상 긴장을 하고 겁이 많거나 우유부단한 성격의 사람에게서 흔히 나타납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불안과 걱정 등의 증상과 함께 아래와 같은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나면 불안신경증을 의심합니다.

 

-       가슴 두근거림

-       두통

-       불면

-       소화불량(잘 체함), 설사

-       발한이나 식은 땀

-       현기증 (자율신경 실조 증상)

-       심한 경우 호흡곤란과 죽음에 대한 공포심

 

 

이러한 증상들과 함께 불안신경증 환자분들 중에는 특징적으로 퇴행성 관절질환을 동시에 앓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불안신경증이 심장과 담이 허하여 오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심(), () 등오장육부의 불균형을 조절하여 심신의 안정을 통하여 불안신경증을 치료합니다.

 

 

 

 

 

1.     한약치료

청주한의원에서는 불안감을 완화시키기 위해 진정작용이 있는 약재와 심장의 기운을 강하게 하는 약재를 사용하여 심담허증(心膽虛症)을 보하여 오장육부의 허실을 다스리고, 기운을 풀어주어 심신을 안정시켜 불안신경증을 치료합니다.

 

 

2. 침치료

청주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울체된 기운을 풀어주고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하여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여 불안신경증을 치료합니다.

 

 

3. 뜸치료

청주한의원에서는 뜸의 따스한 기운을 통하여 울체된 기운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불안신경증을 치료합니다.

 

 

 

이러한 불안신경증은 불안감 때문에 항상 긴장한 상태에 있고 예민하고 날카로워져 있기 때문에 업무나 일상생활에 집중하기 힘들게 됩니다. 따라서 청주한의원에서 불안신경증 한방치료를 꾸준히 받으셔서 불안감으로 인해 지친 마음과 몸을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Healing_lif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