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산후풍(산후보약)

출산후 산후보약 먹어야 할까요? -천안 한의원

 

 

임신과 출산으로 여성의 몸은 많은 변화를 겪게 되는데, 출산 후 아이에게 신경 쓰느라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각종 여성질환으로 평생 고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천안한의원과 청주한의원에서는 산후 건강관리에 효과적인 산후보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보약이란 출산 후 임신 전의 몸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 산후의 회복을 돕는 약으로, 추후에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관리해 주는 것입니다.

 

 

 

 

 

 

l 천안한의원의 산후보약,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1) 태반 찌꺼기나 오로의 배출을 돕고 자궁 내 어혈 제거
2) 자궁의 빠른 수축과 회복을 도움
3) 노폐물 배출 및 기혈순환을 도와 산후부종 제거
4) 양육과 수유로 인한 피로감 및 저하된 면역력 보강
5) 산후풍 예방
6) 산모의 빈혈과 변비 개선

 

 

 

 

 

l 산후보약, 언제 먹는 것이 좋을까요?

천안한의원에서는 산후보약은 출산 후 최대한 빨리 복용하실 것을 권합니다. 자연분만의 경우에는 식사가 가능할 때, 제왕절개의 경우에는 수술 후 7일 정도 이후부터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제왕절개의 경우 자궁의 수축이나 회복이 더디기 때문에 산후보약이 더욱 필요합니다.
천안한의원에서는 산모의 체질을 고려하며 자연분만과 제왕절개 여부에 따라 어혈을 제거하는 약의 비중을 조절하여 처방합니다,.

 

 

 

 

 

 

 

 

l 산후보약을 먹으면 살이 찐다?

천안한의원의 산후보약은 어혈을 풀어주고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노폐물의 배출을 용이하게 만들어 임신 전의 몸상태로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산후보약은 수분대사와 순환에 장애가 생겨 발생하는 부종을 치료하여 체중이 감소되므로 오히려 산후비만을 치료해 줄 수 있습니다. 산후비만은 오히려 산후조리기간에 너무 많이 먹거나 운동을 하지 않은 경우에 많이 생기므로 산후보약을 먹는다고 살이 찌는 것은 아닙니다.

 

 

 

 

 

 

 

 

l 산후보약, 모유 수유에 지장이 없을까?

산후에 한약을 먹는 것을 걱정하는 산모분들이 있습니다. 산모가 먹는 식품은 모유를 통해 신상아에게 가기 때문에 천안한의원에서는 산모에게 해가 되지 않는 한약재들만을 엄선하여 처방하므로 아이에게 해가 되지 않습니다. 천안한의원의 산후보약은 산모의 기혈을 보충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 줌으로써 모유의 질을 높이고 모유의 양을 늘려줍니다.

여성이 출산을 하게 되면 출산 7일부터 삼칠일(21일) 정도는 절대 안정을 취하면서 산후조리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이 기간에는 기혈을 보충하고 산후풍을 예방하는 천안한의원의 산후보약과 함께 산모의 충분한 휴식과 정신적인 안정을 통하여 임신 전의 몸상태로 회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자궁근종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추나요법 효과와 잘하는 곳 - 천안 한의원

유산후 한약 - 천안 한의원

눈밑이 떨려요, 눈떨림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구안와사 증상 및 치료법 - 청주 한의원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