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방광

자꾸 재발하는 만성방광염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자꾸 재발하는 만성방광염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습하고 더운 여름철 날씨가 계속되면서 세균이 번식하기 좋기 때문에 세균 감염에 의한 방광염은 여름철 증상이 악화되거나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만성방광염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에는 차가운 에어컨 바람이나 음료를 자주 마시게 되면서 몸 내부는 차가워지고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방광을 자극하기 때문에 방광염 증상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방광염은 초기 항생제 치료를 통해 증상이 금방 호전되기도 하지만 계속 증상이 재발하는 만성방광염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만성방광염은 1년에 3회 이상 나타나거나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완치되지 않는 경우로 급성 방광염과 달리 치료를 받음에도 불구하고 방광염이 꾸준히 재발하여 발생하게 됩니다. 즉 세균성 염증에 의해 자주 걸리지만 피로와 과로가 누적되면서 방광이 약해져 세균 감염이 없음에도 방광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만성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치료가 쉽지 않습니다.

 

 

 

청주 한의원가 천안 한의원에서는 방광의 기운이 약해지고 습열(濕熱)로 인해 방광의 염증이 반복되면서 만성방광염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만성방광염증상

 

만성방광염은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만성방광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빈뇨, 배뇨 곤란, 잔뇨감, 소변 시 불쾌감 등입니다. 이러한 만성방광염 증상은 세균 감염이 없이도 몸이 피곤하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성방광염 증상 치료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만성방광염 원인이 되는 습열(濕熱)을 제거하고 약해진 방광이나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여 만성방광염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1.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장부의 허실을 따라 침치료를 통해 방광의 기능을 강화하고 골반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 방광염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고 만성방광염을 치료합니다.

 

 

 


2. 뜸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방광 및 신장과 관련이 있는 경혈에 뜸의 따스한 기운을 통해 기능을 강화하고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만성방광염증상을 치료합니다.

 

 

 


3. 한약


만성방광염 치료를 위한 한약은 방광을 튼튼하고 따뜻하게 해 주며 신장의 기능을 북돋아 주어 방광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또한 비(脾), 위(胃), 신(腎) 등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저하된 면역력을 강화하여 만성방광염의 재발을 예방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의 만성방광염 치료는 항생제를 복용해도 증상이 잘 낫지 않거나 자주 재발하는 경우 치료 예후가 좋습니다. 만성방광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에는 방광의 기능이 심하게 손상되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성방광염증상이 나타나면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삼차신경통(3차신경통)을 인한 안면통증 - 천안 한의원

 

틱장애 증상, 틱장애치료법 - 청주 한의원 추천

 

출산후한약, 산후보약 - 천안 한의원 추천

 

청주 한의원의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추천 - 청주 한의원

 

아이가 안생겨요, 불임 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과민성대장증후군 설사형, 변비형, 교대형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부인 > 방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성방광염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12) 2013.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