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방광

만성방광염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만성방광염 – 청주 한의원

 

 

 


자주 재발하는 만성방광염으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호전과 재발을 반복하는 만성방광염이란 무엇인지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청주 한의원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염은 소변을 보관하는 장기인 방광이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되어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소변을 볼 때 통증이 동반되는 것을 말합니다. 여성 비뇨기 질환 중 가장 흔하며 전체 여성의 50% 정도가 한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방광염은 요도가 남성에 비해 짧고 회음부나 질 입구와 가까워 세균이 자라기 쉽기 때문에 여성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방광염은 급성 방광염과 만성 방광염으로 나눌 수 있는데, 급성 방광염은 세균 침입으로 염증이 방광에만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만성방광염은 치료를 받는데도 1년에 3회 이상 방광염이 꾸준히 발생하는 것으로 세균성 염증에 의해 자주 걸리게 되며, 피로와 과로가 누적되어 방광이 약해져서 세균 감염이 없는 경우에도 방광에 염증이 생기면서 만성으로 이어져 고치기 쉽지 않습니다.

 

 

 

만성방광염 원인과 증상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습열(濕熱)과 방광의 기운이 약해져 염증이 반복되면서 만성방광염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만성방광염은 빈뇨(소변을 자주 봄) 증상과 배뇨 곤란, 잔뇨감 등이 주요 증상으로 세균 감염이 없어도 몸이 피곤하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소변을 볼 때의 불쾌감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만성방광염 한방 치료

 

항생제를 복용해도 잘 낫지 않거나 자주 재발하는 만성방광염의 경우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의 습열(濕熱)을 제거하고 약해진 신장과 방광의 기능을 강화하는 한방치료가 예후가 좋습니다.

 

 

 


1. 한약


청주한의원에서는 방광을 튼튼하고 따뜻하게 해 주는 처방 및 신장의 기능을 북돋아 주는 처방을 통하여 방광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방광과 관련된 비, 위, 신 등 기관들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하여 만성방광염의 재발을 예방합니다.

 

 

 

 

 

2.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장부의 허실에 따라 침 처방을 하여 방광의 기능을 강화하고 골반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 통증을 완화하고 만성방광염을 치료합니다.

 

 

3. 뜸치료


방광 및 신장과 관련이 있는 경혈에 뜸의 따스한 기운을 통해 기능을 강화해 주며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만성방광염 증상을 치료합니다.

 

 

 

 

주변에 알려지는 것을 원치 않아 만성방광염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게 되면 1시간에 화장실을 3~4번 이상 가야하는 간질성방광염으로 악화되어 잘 낫지 않게 되며, 방광의 기능이 심하게 손상되면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되므로 초기에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방광염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수분의 섭취를 통해 세균을 배출시키고 소변을 깨끗하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방광염은 계속 재발하기 때문에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의 방광 및 신장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한방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인 > 방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꾸 재발하는 만성방광염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40) 2013.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