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계류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천안 한의원

계류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 천안 한의원

 

 

 

너무나 원하던 임신이 되었는데도 생각지도 않게 유산이라는 큰 아픔을 겪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한번 유산을 경험하게 된 산모는 다시 임신에 성공하여도 또 유산이 되지 않을까 걱정을 하게 됩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계류유산의 원인과 유산 후 한약을 비롯한 몸조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류유산은 무엇을 말하나요?

 

계류유산이란 임신이 되고 초음파에서도 아기집은 보이나 이후 태아가 보이지 않는 경우나 일반적으로 임신 20주 내에 사망한 태아가 유산을 일으키지 않고 자궁 내에 잔류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보통 계류유산은 초음파를 통해 진단이 이루어지는데 아기집이 16mm 이상임에도 태아가 보이지 않거나, 이전에 심장 박동을 보이던 태아가 심박동이 사라지거나 태아의 크기가 4~5mm 이상인데도 심박동이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계류유산은 소량의 출혈이 발생하거나 하복부에 통증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별다른 증상이 없이 임신 증상과 동일한 증상이 계속되기 때문에 병원 진료 시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류유산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계류유산의 원인은 자연유산을 일으키는 원인과 비슷한데, 가장 흔한 원인은 태아의 염색체 이상입니다. 또한 구조적 기형이나 모체의 질환(당뇨 등), 내분비 이상, 자궁의 기형 또한 계류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계류 유산 후 몸조리

 

한의학에서는 반산(半産)이라 하여 유산이 정상적인 출산보다 여성의 몸을 더 상하게 하므로 유산 후 몸조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계류유산 후에도 산모의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기 위한 몸조리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한약 및 침, 뜸 등을 통하여 유산 후 몸조리를 진행합니다.

 

 

 


1. 유산 후 한약


유산 후 몸조리의 핵심은 바로 유산 후 자궁 내 뭉쳐 있는 어혈(瘀血)을 제거해 주는 것입니다. 천안 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은 어혈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줍니다. 또한 계류유산 후에는 자궁 내 잔류해 있는 태아를 배출하기 위하여 소파수술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는 자궁 내막에 상처를 남기게 됩니다. 따라서 천안 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은 소파수술 후 상처 부위가 덧나지 않도록 도와주어 유산 후유증을 예방해 줍니다.


유산 후 한약은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는 약재들로 처방되므로 자궁 및 난소의 기능을 강화시켜 산모의 자궁의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어 이후 건강한 임신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2.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자궁 및 난소와 관련이 있는 혈자리에 침치료를 통하여 자궁 및 난소, 골반강 등의 기능을 강화하여 유산 후 몸조리에 도움이 됩니다.

 

 

3. 뜸치료
뜸의 따스한 기운은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며, 자궁의 냉기를 몰아내어 자궁의 기능을 강화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계류유산 후 자궁의 기능 회복을 위한 한약 처방과 더불어 임신 전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한약, 임신 후에는 임신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 안태(安胎) 한약 등을 처방하여 건강한 임신 및 출산을 돕습니다.

또한 계류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 처방 및 한방치료는 고운맘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므로, 내원시 카드를 지참하시면 됩니다.

 

 


유산 후에는 아이를 잃은 슬픔과 죄책감으로 심한 경우 우울증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계류유산은 유산 후 소파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산모에게 이중의 고통을 안겨줄 수 있으므로 한약 복용 등의 유산 후 몸조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임신과 출산,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팔꿈치가 아파요~ 테니스엘보 증상 및 치료 -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의 만성비염 치료 추천! - 한의원

 

일자목(일자목증후군)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추천

 

산후풍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습관성유산 원인 및 한방 치료 - 천안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