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아

천안 한의원의 만성비염 치료 추천! - 한의원

천안 한의원의 만성비염 치료 추천! – 한의원

 

 

 

 

자꾸 흘러내리는 콧물이나 코막힘 등의 증상은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업무의 집중력도 떨어뜨려 많은 지장을 주게 됩니다. 치료를 해도 자꾸만 재발하는 만성비염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만성비염 치료 및 예방을 위한 한방 치료를 추천해 드립니다.

 

 

 


비염은 그 원인과 증상에 따라 급성비염, 만성비염으로 크게 나뉩니다.

급성비염은 흔히 코감기가 오래 가면서 발생하게 되며 대개 10일을 전후로 저절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비염은 비염증상이 한달 이상 지속되는 것으로 보통 급성비염에 대한 치료가 불충분하여 반복적으로 재발하면서 점차 만성화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만성비염은 부비동염이나 편도조직의 만성적인 염증, 비강 구조의 이상, 전신적 영양상태나 면역상태가 불량하여 비염이 잘 치료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하게 됩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폐와 호흡기의 기능저하 및 면역력 약화비염, 만성비염의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만성비염 증상

 

비염은 주로 맑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만성비염은 코막힘 증상이 심해지고 보통 좌우가 교대로 막히다가 심하면 양쪽 코가 모두 막혀 코로 숨쉬는 것이 힘들어지면서 이로 인하여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콧물이 흘러내리게 되는데 세균에 감염되었을 경우에는 황록색의 화농성 콧물로 변하며, 뒤쪽 콧구멍으로 흘러내리는 후비루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성비염은 염증으로 인하여 비점막의 신경이 노출되면서 발작성 재채기를 일으키기도 하며 후각감퇴나 후각소실, 두통, 인후염 등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성비염은 지속적인 코막힘으로 인해 구강호흡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뇌로의 산소공급이 부족해져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지면서 학습능력의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입으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쉽게 침투하여 감기에 걸리기 쉬우며 입안이 건조해져 침 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면서 악취가 발생해 구취가 날 수 있습니다.


만성비염의 지속적인 코막힘 증상으로 인한 구강호흡은 얼굴의 모양이 길어지는 아데노이드형 얼굴이나 치아부정교합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염이 있는 아이가 또래 아이들 평균키보다 약 10 센티미터 작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만성비염은 아이들의 성장에도 방해가 됩니다. 지속적인 코막힘은 숙면을 취하기가 어려워 코골이(수면성무호흡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밤 사이 숙면을 방해하여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방해하게 됩니다.

 

또한 코로 숨쉬기가 어려워지면서 입맛이 떨어져 식욕부진과 위장의 기능 저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만성비염은 두통이나 만성피로 등의 원인이 되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 천식이나 축농증(부비동염), 중이염 등의 합병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만성비염 한방치료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만성비염 원인을 제거하여 폐와 호흡기의 전반적인 기능 강화 및 면역력을 강화하여 만성비염 증상을 치료하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1.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코와 관련된 경혈에 침치료를 통하여 코 주변의 기혈순환을 돕고, 면역의 균형을 맞춰주어 만성비염을 치료합니다.

 

 

2. 뜸치료


천안 한의원의 뜸치료는 뜸의 따스한 기운으로 폐의 차가워진 기운을 몰아내고 폐를 따뜻하게 보하여 폐와 호흡기의 기능을 하여 만성비염을 치료합니다.

 

 

3. 비강온열요법


천안 한의원에서는 비강온열요법을 통해 비강 내 혈관을 확장시켜 기혈순환을 원활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비강 내 붓기를 가라앉혀 코의 호흡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만성비염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합니다.

 

 

 

 

 

4. 한약


천안 한의원의 만성비염 치료 한약은 폐에 침습한 풍열(風熱), 수독(水毒) 등 만성비염 원인을 제거해 주며 차가워진 폐를 따뜻하게 보하는 약재를 처방하여 폐와 호흡기의 기능을 강화하여 만성비염의 재발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원기를 보강하여 저하된 면역력을 강화하여 만성비염을 예방합니다.

 

 

 

만성비염은 증상의 개선뿐만 아니라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폐와 호흡기, 면역력의 저하를 회복시켜 주는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의 만성비염 한방 치료로 만성비염으로 인한 불편함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일자목(일자목증후군)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추천!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추천

 

산후풍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습관성유산 원인 및 한방 치료 - 천안한의원

 

청주한의원 - 만성위염 증상 및 치료

 

틱장애치료법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