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청주한의원 디스크 치료법 추나요법

도시인 들은 업무에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의 사용이 많아지고 불안정한 자세로 있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이전과는 다른 유형의 질병을 가진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컴퓨터의 과다한 사용, 한 자리에 오래 앉아있는 습관 등으로 젊은 사람들에게도 디스크 질환이 매우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디스크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추나요법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치료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크의 정확한 병명, 추간판 탈출증 !


추나요법은 교통사고 후유증과 디스크 등의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디스크는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등 우리가 자주 이야기 하는 디스크의 정확한 병명은 '추간판 탈출증' 입니다. 


척추뼈 사이의 외부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 추간판 (디스크) 내부 수핵이 밀려나와 신경근을 압박해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바로 '디스크' 라고 합니다.



디스크 발생 원인 


청주한의원에서 진단하는 디스크의 원인은 환자 개개인마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 하나는 바로 디스크의 퇴행성 변화입니다.


자연스럽게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디스크를 구성하는 수분과 단백질이 줄어 들며 무리한 동작,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있는 컴퓨터 작업 등으로 목에 무리를 주기도 하고 혹은 교통사고 등으로 인해 외부 충격이 원인이 되어 발생합니다.


또한 전혀 관계가 없을 것만 같은 흡연, 그리고 비만의 경우에도 디스크 원인이 됩니다.


허리 디스크 목 디스크 증상


허리디스크 증세가 있다면 평소 허리에 통증을 자주 느끼고 다리를 들어올리는 등의 자세를 할때 다리가 당긴다는 것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통증으로 시작하지만 심한 경우에는 허리를 좌,우 전,후로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심해지기도 합니다.




목 디스크는 단순히 목의 통증 뿐 아니라 어깨, 발, 손 등의 통증을 동반하고 또 팔 그리고 손가락 등에 저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는 만성적인 두통 및 눈이 침침해 지는 증세로도 발전합니다.



허리 디스크 치료에 좋은 추나요법


청주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해 척추를 바르게 교정하고 목디스크와 허리디스크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이란 손이나 특정한 기구를 이용하여 밀고 당기어 어긋나거나 비뚤어진 뼈나 관절 등을 바로잡아 주는 치료법입니다. 또한 딱딱하게 뭉치거나 굳어진 근육을 바로잡아 울체된 기혈을 정상적으로 순환시켜 주어 통증을 개선시켜 주거나 질병의 원인을 해소해 주는 치료법이라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추나요법 外 청주한의원의 다양한 디스크 치료법


1. 한약치료


한약치료(추나약물치료)는 진액과 기를 보충해 주며, 뼈와 신경재생을 돕습니다. 또한 척추 주변의 인대와 근육을 강화시켜 주며, 어혈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도록 만들어줍니다.


2. 봉약침치료


봉약침은 봉독을 정제, 추출하여 경혈에 주입하는 것으로 침의 효과와 약물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청주한의원의 봉약침은 강력한 항염 및 진통작용이 있어 디스크로 인한 염증을 없애주고 통증을 가라앉혀 주며, 혈액순환 및 척주 주변 근육과 인대 강화에 도움이 되는 디스크 치료법으로 매우 효과적인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3. 뜸치료, 부항치료, 침치료


뜸, 부항, 침 등을 활용해 척추 주변의 굳은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디스크로 인한 통증을 가라앉혀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게 합니다.




디스크치료는 개인에 따라 2-3개월 꾸준히 !


청주한의원에 디스크관련 고민으로 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환자분들 중에서는 어느정도 꾸준히 디스크 치료를 받아야 하나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 허리 등 디스크 치료는 환자분 개개인 증상과 상태에 따라 보통 3-6개월 정도 꾸준히 추나요법 外 한약치료, 뜸치료, 봉약침치료 등을 병행하여 지속하기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 디스크 치료법 추나요법

만성설사 원인과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이제는 한의원에서 - 천안 한의원

일자목 증상 및 효과적인 치료방법 알아보기 - 청주 한의원

겨울철 한방 다이어트 - 천안 한의원 한의원

한의원에서 말하는 구안와사 정의와 원인

한의원 여성질환 생리불순 -천안 한의원

2자동차보험 한의원 치료가 가능!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천안 한의원

쑥과 뜸의 효능, 쑥뜸 치료 효능 - 천안 한의원

역류성 식도염 증세와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