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교통사고 치료

운전중 갑자기 사고가 났어요, 교통사고한의원 - 천안 한의원

 

 

 

 

 

 

 

 

 

 

 

 

 

 

 

 

 


 

자동차 보급대수가 늘어나면서 자신의 부주의 혹은 타인의 과실로 인한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이후 목이나 어깨 등의 만성통증이나 기타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병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천안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나타나는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벼운 접촉사고가 난 후 시간이 지나면서 목이나 어깨 등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교통사고 후유증이라 하는데요.
교통사고 후유증이란 교통사고 후 병원에서 MRI나 X-ray와 같은 의학적 검사 결과 아무 이상이 없지만 사고 후 전에 없던 불편함이나 통증 등이 발생하거나 악화되는 일련의 증상들을 통틀어 말하는 것입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대개 사고 직후보다는 사고 후 며칠 혹은 몇 주가 지난 후 발생하는데 후유증의 경우 예방이 중요하며 교통사고 후유증이 고착화되면 치료기간도 길어지게 됩니다.

 

 

 


l 교통사고 후유증은 왜 생길까요?
천안 교통사고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이 교통사고 시 육체적, 정신적 충격으로 인해 발생한 어혈((瘀血 : 우리 몸에서 지속적으로 생겨나는 노폐물이 밖으로 잘 배설되지 못하여 쌓이거나 장부의 손상으로 인해 순환이 떨어져 생겨나는 여러 가지 어체물(瘀滯物)을 많이 함유하는 혈액)이 목이나 어깨를 포함한 신체전반으로 퍼지면서 다양한 증상이 생기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l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나요?
천안한의원에서 보는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목이나 어깨, 등에 통증이 있다
- 팔다리가 저리고 붓는다
- 밤이 되면 통증이 더욱 심해진다
- 두통이 심하다
- 복통이나 설사 등 소화장애 증상이 있다
- 불면증이 생기며 쉽게 피곤해 한다
- 마음이 불안하고 예민해지며, 기억력 저하 및 건망증이 생긴다

교통사고 후 별다른 외상이 없어 병원에 가지 않았거나, 검사상 별다른 이상이 없었다 하더라도 위의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천안 교통사고 한의원, 천안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l 천안 교통사고 한의원의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교통사고후유증은 개인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천안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체질 및 증상 등을 고려하여 침, 뜸, 부항, 한약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1) 한약치료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의 핵심은 바로 어혈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천안한의원에서는 한약처방을 통하여 어혈을 제거해 주며, 손상된 근육과 인대를 강화해 줍니다. 또한 환자의 상태에 따라 병원 입원 시 한약을 병행하셔도 좋으며, 이는 회복 속도와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에 효과가 좋습니다.


2)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일반체침, 전침, 사암침 등 다양한 침 치료법을 통하여 어혈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을 돕습니다. 침치료는 교통사고 후 발생한 근육의 뭉침을 풀어주어 급성적인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3) 봉약침치료
천안한의원의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위한 봉약침은 근육과 인대에 생긴 염증을 치료하고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봉약침 치료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뜸치료
천안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만성통증에 뜸치료를 통하여 관절 부위의 만성적인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5) 추나치료
교통사고 시의 충격으로 목이나 허리 등 척추나 관절이 어긋난 경우 천안한의원에서는 추나치료를 통하여 이를 바로잡아 통증을 완화하고 척추에 가해진 비정상적인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또한 천안한의원에서는 어혈을 제거하고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 부항 및 물리치료를 통하여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다양한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을 치료합니다.

 

 

 

 

 


천안 교통사고 한의원에서는 대부분의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가 병원과 마찬가지로 자동차보험으로 본인부담금 없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위해 내원하실 때 사건접수번호나 보험사 담당자 연락처만 알려주시면 천안한의원에서 이후 절차를 처리해 드립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만성통증 및 각종 증상, 이제 천안 교통사고 한의원에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출산후 관절이 아프고 시리시나요? 산후풍치료 - 천안 한의원

 

만성방광염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치료법 - 천안 한의원

 

비염 증상과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

 

소아 야뇨증 원인과 치료 – 천안 한의원

 

불안신경증의 원인과 치료 - 청주한의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