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교통사고 치료

즐거운 나들이 길, 교통사고가 나셨나요? -천안 한의원

따뜻한 날씨 속에 나들이 차량이 증가하면서 가벼운 접촉사고나 교통사고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벼운 접촉사고는 별다른 외상이 없기 때문에 병원에 가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목이나 어깨 등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천안한의원에서 교통사고 후유증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이란 교통사고 후 엑스레이와 같은 의학적 검사로는 별다른 이상이 없지만 통증이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같이 일상생황에 불편함을 주는 증상을 말합니다. 천안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시 발생한 육체적, 정신적 충격에 의해 체내에 어혈(瘀血)이 발생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이 나타난다고 보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으로는 목의 통증을 비롯하여 어깨나 등의 결림, 팔다리 저림증, 두통, 소화장애, 감기 몸살과 같은 오한, 불면증, 만성피로, 불안감, 이명현상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천안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l 교통사고 후유증, 자동차보험으로 치료가 가능한가요?
1999년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이 개정되면서 한의원에서도 한약, 침, 뜸, 추나요법 등 다양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가 본인부담금 없이 가능합니다.
천안한의원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위해 내원하실 때는 자동차보험사 담당자 연락처나 사건접수번호를 알려주시면 이후 접수조회 및 지불보증 등의 절차를 처리해 드립니다.

 

 

 


 

 

 

 

l 자동차보험으로 가능한 치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천안한의원에서는 침, 뜸, 한약, 추나요법 등 다양한 치료를 자동차보험으로 본인부담금 없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한약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이 되는 어혈을 제거하는 것은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의 핵심입니다. 따라서 천안한의원에서는 한약치료를 통하여 어혈을 제거하여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한약은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고 손상된 근육과 인대를 치료하여 강화시켜 줍니다. 또한 한약은 마음을 안정시켜 교통사고 후 불면, 불안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2. 다양한 침치료
천안한의원에서는 일반체침, 사암침, 전침 등 다양한 침치료를 통하여 어혈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하여 급성적인 통증을 완화시키고 교통사고 후 뭉친 근육을 풀어줍니다.

3. 뜸치료
천안한의원에서는 뜸의 따뜻한 기운을 통하여 교통사고 후 발생한 관절 부위의 통증 및 만성적인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4. 봉약침
벌의 독을 추출, 정제하여 만든 봉약침은 강력한 소염 및 진통작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천안한의원의 봉약침은 근육과 인대에 생긴 염증을 치료하고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도록 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5. 추나요법
교통사고 시 발생한 충격으로 인하여 목이나 어깨, 허리 등의 통증이 심한 경우 천안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하여 틀어진 척추나 관절, 근육 등을 제자리로 바로잡아 통증을 완화시키고 척추에 쌓인 비정상적인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6. 부항 및 물리치료
천안한의원에서는 어혈 및 담음을 풀어주는 부항치료와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 물리치료를 통하여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직후보다는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서서히 나타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사고 후 뚜렷한 증상이 없다 하더라도 조기의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천안한의원과 청주한의원에서는 자동차보험으로 본인부담금 없이 다양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가 가능하므로 교통사고 시 바로 내원하셔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