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화질환

귀에서 소리가 나요~ 이명치료법 - 청주 한의원 추천

귀에서 소리가 나요~ 이명치료법 – 청주 한의원 추천

 

 

 

 

 

최근 이어폰 등의 사용이 늘면서 귀에서 삐 소리가 나거나 웅웅거리는 소리가 나요~ 하며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바로 이명현상 때문인데요.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귀에서 소리가 나요~ 이명현상의 원인과 이명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명(耳鳴)이란 귀울림 현상으로 외부로부터 실제로 소리가 나지 않는데도 마치 어떤 소리를 듣는 것처럼 느끼는 것을 말합니다. 대체로 귀뚜라미, 매미소리, 금속성 기계음, 바람소리, 물소리 등의 잡음 소리가 나는 증상입니다.

 

 

 

 


귀에서 소리가 나요~ 이명현상은 전체 인구의 약 15% 정도가 평생 한번은 경험한다고 하는데 보통 일시적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수시로 또는 불규칙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며 주변이 조용하거나 잠잘 때,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심해집니다.

 

이명현상이 생명에 지장을 주는 질환은 아니지만 정신적으로 심한 노이로제나 불면증 등 심한 정신적 고통을 받게 됩니다.

 

 

 

 

 


귀에서 소리가 나요~ 이명현상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이명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보통 이명현상은 내이의 청각세포에 생긴 이상이나 외이도와 고막의 손상 등 주로 청각기관의 문제에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음이 많은 환경에 오래 노출되어 발생하는 소음성 이명이나 중년 이후 노화과정에서 나타나는 노화성 이명 등이 이에 속합니다. 또한 요즘은 귀의 문제뿐만 아니라 불규칙한 생활이나 과로,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어 스트레스성 이명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이명현상의 주요 원인을 신장(腎臟)의 기능 저하로 보고 있습니다. 신장이 손상되어 정기가 허약해지면 뇌수가 부족해져 머리가 어지럽고 귀에서 소리가 나며 잘 듣지 못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한의학에서 귀는 신장(腎臟)의 기운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장의 기운이 약해지면 노화가 진행되어 귀에 퇴행성 변화가 발생하여 청력이 저하되고 이명현상이 발생되는 것으로 소음성 이명이나 노화성 이명 등의 대부분이 이와 관련이 있으며, 스트레스성 이명이나 젊은 연령에서의 이명현상 역시 신장과 귀의 기운 저하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명현상 역시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자칫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난청, 우울증, 만성두통 등의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이명치료법을 통해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에서 소리가 나요~이명치료법

 

청주 한의원에서는 원인에 따른 다양한 이명치료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1. 한약


청주 한의원의 이명 한약 치료법은 신장과 비장의 기운 강화하여 뇌수를 보충해 줍니다. 또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신장이 쇠약해져 간의 화기가 머리와 얼굴로 올라간 경우 머리와 귀에 몰린 열을 내려주는 한약재 사용하여 이명증상을 개선해 줍니다.

한약치료법은 청신경을 활성화시켜 청력감퇴 및 이명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약침치료


청주 한의원의 약침은 한약을 정제, 추출하여 치료에 중요한 혈자리에 약침액을 주입하는 것으로 침의 작용과 한약의 작용을 병행하여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치료법입니다.

 

 

3. 추나요법


추나요법은 구조적인 문제가 원인이 되어 이명현상이 발생한 경우 턱 관절과 상부 경추를 적절히 교정해 주고 균형을 맞춰주는 청주 한의원의 이명치료법입니다.

 

 

 

 

 

4.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귀 자체의 기혈순환 원활하게 해 주고, 머리와 귀에 몰린 열을 분산시켜 주어 이명증상을 개선해 줍니다.

 

 


이러한 이명치료법과 더불어 귀에서 소리가 나요~ 이명현상이 있는 분들은 가능한 소음을 피하고, 신경을 자극하는 약물이나 카페인, 알코올, 담배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과로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명현상이 지속되다 보면 머리 속까지 울리는 두명증(頭鳴症)으로 발전하거나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청신경세포의 손상이 지속되어 청력장애나 난청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귀에서 소리가 나요~ 이명현상을 방치하지 마시고 청주 한의원에서 원인에 따른 다양한 이명치료법을 통하여 증상을 개선하는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남성불임 원인과 치료 추천 - 천안 한의원

 

출산 후 보약, 산후보약 복용시기 및 효능 - 청주 한의원

 

계류유산 후 몸조리 한약 - 천안 한의원

 

틱장애 원인과 증상, 틱장애치료법 - 청주 한의원

 

[교통사고]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도 천안 한의원에서!

 

인공수정 / 시험관아기 시술전준비를 위한 한약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