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화질환

남자 복부비만의 한의원 치료– 청주 한의원

'건강' 이라는 단어와는 전혀 거리가 멀어 보이는 폭식, 과식 습관, 기름진 음식과 알콜 섭취를 자주 하며 운동을 멀리하는 분들은 복부비만에 대한 고민이 점점 쌓여가기 마련입니다. 우스갯소리로 배는 인격을 의미한다며 가득 나온 배를 자랑스러워하는 때도 있었지만 현대사회에서 성인 남성의 복부비만 문제는 건강과 직결되는 부분입니다.






피하지방형 복부비만과 내장지방형 복부비만.

한국 성인 허리둘레를 기준으로 남자는 35.4인치 (90cm) 이상, 여자는 33.5인치 (85cm) 이상이 되면 복부비만 이라 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복부 비만은 피하 지방형 복부 비만내장 지방형 복부 비만으로 나뉘는데, 피자지방형은 아랫배가 많이 나오고 여자에게 많이 나타나는 형태이며, 내장지방형 복부비만의 경우 남성에게 일반적으로 많이 나타나며 아랫배 보다는 윗배가 많이 나온 형태입니다.


성인 남성들의 고민거리, 남자 복부 비만의 원인

청주한의원에서는 단순히 남자 복부비만을 평소 식습관 등으로만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간, 비장, 위장 등의 신체 기능 저하로 인해서 소화 흡수 해독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발생되는 것으로도 보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구안와사, 맑은 숲 한의원, 맑을숲 한의원 충청,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청주한의원, 한방 다이어트, 한의원 구안화사



물론 회식과 야근이 잦아 기름진 음식과 알콜을 자주 섭취하게 되는 사회 특성이 복부비만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며, 유전적인 영향 때문에 복부비만의 가능성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건강에 큰 문제를 가져오는 남자 복부비만, 치료가 중요

복부비만은 외관상 보기 좋지 않기도 하지만, 대부분 내장형지방으로 내장기능에 문제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 상 이유라도 꼭 치료해야 합니다. 


남자복부비만은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뇌졸증, 지방간, 심장병 등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구안와사, 맑은 숲 한의원, 맑을숲 한의원 충청,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청주한의원, 한방 다이어트, 한의원 구안화사



또한 단순히 내장 기능의 문제와 다양한 성인병 유발 원인에 대한 우려 외에도 복부비만인 남성은 표준 체중 성인 남성에 비해 허리통증 및 이상이 발생할 수 있는 확률이 2배 이상으로 높습니다.



한방으로풀어보는 남자 복부비만 치료법


1.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우선 남자 복부비만 개개인의 원인을 찾아낸 다음 오장육부 신체의 고른 균형을 맞춰주며 소화기를 강화시켜 주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2. 왕뜸요법

청주 한의원은 쑥뜸을 이용하여 소화기 계통 전체를 따뜻하게 해주며 장의 활발한 운동을 도와 독소 배출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왕뜸 요법은 체내 단백질 성분을 분해해 실질적으로 뱃살이 빠지도록 치료하고 있습니다.


3. 다이어트 한약 & 단미보식 , 숙변환

청주한의원에서는 간,위,비 등의 내장기관의 기능이 저하된 것을 회복시켜주며 소화와 흡수 능력을 강화시킵니다. 또한 남자 복부비만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여 체지방 분해를 촉진할 수 있도록 처방합니다. 체내와 장내 독소 배출을 도와주는 처방은 남자 복부비만 치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구안와사, 맑은 숲 한의원, 맑을숲 한의원 충청,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청주한의원, 한방 다이어트, 한의원 구안화사



4. 기타 다양한 복부비만 치료법

부항요법 - 경락을 자극해 체내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킵니다.

한방전기지방분해침 - 침을 통해서 미세한 전류자극을 주며 체지방을 분해하는 치료방법 입니다.

경피기주요법 -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주입해 체지방 분해와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심부온열자극요법 - 심부 온열을 통해 림프순환 촉진 및 혈액순환을 제대로 하여 체지방을 분해하는 방법입니다.



단순히 운동습관과 식습관 등, 전체적인 생활습관 변화에 신경 쓰는 것 이외에도 더욱 더 효과적인 남자 복부비만 치료를 원하신다면 청주 한의원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체중감량과 체내기능 활성화 등 근본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통해 남자 복부비만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한방으로 풀어보는 어린이 틱장애 치료 – 천안 한의원

한의원에서 치료하는 알레르기성 비염 – 청주 한의원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이제는 한의원에서 - 천안 한의원

산후 풍 치료 중요한 이유 - 청주 한의원

눈 밑 경련 눈 떨림 치료 - 청주 한의원

천안 한의원의 신경성 소화불량 치료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에서 말하는 부항 요법- 청주 한의원

한의원에서 말하는 구안와사 정의와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