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화질환

한방으로 풀어보는 불임의 원인 및 치료 -천안 한의원

혼한 부부 4쌍 중 1쌍은 불임 혹은 난임이라는 통계가 있을 정도이며, 특히 20~30대 젊은 부부에게서도 불임이나 난임 등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방으로 풀어보는 불임의 원인 및 치료


정상적인 부부 생활을 하고도 1년이상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불임합니다.


불임의 구분은 한번도 임신이 되지 않은 경우를 원발성 불임, 임신이나 출산 경험이 있으나 더는 임신을 못하는 경우를 속발성 불임이으로 구분됩니다.



감기 예방, 구안와사, 맑은 숲 한의원, 맑을숲 한의원 충청, 불임, 불임클리닉,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한의원, 한방 불임, 한방 불임치료, 한의원 구안와사



무분별한 인공중절은 속발성 불임증을 일으키는 중요한 원인이 되며, 자연유산이 3번 이상 되풀이 되면 80~90%는 속발성 불임의 가능성이 있습닏.


01 불임의 원인

 

불임의 원인은 남자나 여자에게, 혹은 모두에게 있을 수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 정자의 양이 부족하거나 정자의 운동성이나 기질적인 문제가 있을 때, 여성의 경우에는 난소기능 저하나 배란장애, 비만 등으로 인하여 불임이 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 원인이 여성에 있는 불임


- 신허(腎虛) : 타고난 기운이 허하거나 유산 후 조리를 잘못한 경우

- 기울(氣鬱) : 스트레스가 많고, 기의 운행이 정체된 경우

- 습담(濕痰) : 노폐물의 적체로 기혈의 순환이 순조롭지 않아 자궁에 지방이 많이 쌓이는 경우

- 혈어(血瘀) : 혈이 부족하고 자궁이 건삽한 경우

- 자궁한(子宮寒) : 아랫배가 차고 손발이 찬 경우

 

 

 

감기 예방, 구안와사, 맑은 숲 한의원, 맑을숲 한의원 충청, 불임, 불임클리닉,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한의원, 한방 불임, 한방 불임치료, 한의원 구안와사



 

2) 원인이 남성에게 있는 불임


- 정한(精寒) : 신의 양기가 부족한 경우

- 정소(精少) : 정액량이나 정자수가 적은 경우

- 기쇠(氣衰) : 과로로 인하여 기혈이 부족한 경우

- 기울(氣鬱) : 스트레스로 인해 기의 운행이 울체된 경우

- 담다(痰多) : 과음, 과식, 불규칙한 식생활 등으로 인하여 기혈순환이 저해된 경우

- 상화성(相火盛) : 성욕항진이나 빈번한 부부생활로 진액이 고갈된 경우

 

 


천안 한의원에서는 무엇이 임신에 방해가 되는 지를 찾아서 바로 잡아 불임의 원인을 제거하고, 자궁을 건강하도록 하여 임신을 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 불임 한약치료

불임 치료 한약은 자궁의 어혈, 담습 등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기혈 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며, 자궁과 난소를 건강하도록 하여 배란장애 개선 및 자궁이 착상하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 주는 임신유도 방법입니다. 또한 불임치료 한약은 정자의 원활한 생산과 배출을 돕고 몸의 내부 문제를 제거합니다.

 

  

 

2. 침치료

자궁 및 난소, 골반을 강화하는 혈자리에 자침을 통하여 난소와 자궁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하며 자궁의 내막을 두텁게 해 줍니다. 또한 침치료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난소를 자극하는 등 내분비계를 활성화 시켜 주고, 남성의 경우 정자의 생산이 활성화 되도록 도와주는 임신하는방법입니다.

 

 



감기 예방, 구안와사, 맑은 숲 한의원, 맑을숲 한의원 충청, 불임, 불임클리닉,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한의원, 한방 불임, 한방 불임치료, 한의원 구안와사


 

3. 뜸치료

청주 가경동 한의원에서는 뜸치료, 왕뜸치료를 통하여 하복부 및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여 냉기를 제거해 주고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왕뜸치료는 습담과 같은 체내의 독소를 배출시켜 주며, 호르몬의 분비와 기능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임신하는방법입니다.

왕뜸치료에 사용되는 쑥뜸은 피를 맑게 해 주어 생리불순이나 자궁근종, 불임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불임 치료와 더불어 남성의 경우에는 하체를 시원하게 하고, 여성의 경우에는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 주며, 적당한 체중 유지와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임 한방치료는 특별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경우에 효과가 좋습니다. 

 

 

 

 

 

 

 



한방으로 풀어보는 불임의 원인 및 치료 -천안 한

어린이감기 예방법 면역력강화 - 청주 한의원

한의원 여성질환 생리불순 -천안 한의원

겨울철 한방 다이어트 - 천안 한의원 한의원

맑을 숲 한의원에서 말하는 구완안사 정의와 원인

오장육부와 한방 여드름 치료 - 청주 한의원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