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일자목, 목디스크의 원인과 치료 -청주 한의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목이나 어깨의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자목(거북목)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청주한의원에서는 일자목(거북목) 증상 및 추나요법 등의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자목(거북목)이란

 

일자목(거북목)이란 잘못된 자세를 오랜 동안 하게 되어 경추가 자연스러운 ‘C’커브 곡선을 잃어버리고 목 근육과 뼈에 무리를 주게 되어 점점 일자형으로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경추가 곡선이 아닌 일자가 되면 목의 탄력이 줄어들고 퇴행이 앞당겨져 약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일자목(거북목)은 최근 컴퓨터, 스마트폰, 노트북의 과다한 사용이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으며, 교통사고의 충격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일자목(거북목) 증상

일자목(거북목)의 대표적인 증상은 뒷목이 굳어지고 목이 뻣뻣해지는 것이며 심해지면 두통이나 수면장애, 집중력장애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자목(거북목) 증상

- 뒷목이 굳어지고 목이 뻣뻣하다

- 목과 어깨에 통증이 반복된다

- 손이나 팔이 저리다

 

위의 일자목(거북목) 증상들과 더불어 아래 증상들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추나치료와 한약치료를 병행하시면 치료 효과가 좋습니다..

 

1. 일자목(거북목)이면서 소화가 안 되는 경우

2. 일자목(거북목)이면서 두통인 경우.

3. 일자목(거북목)이면서 눈의 피로를 쉽게 느끼는 경우.

4. 일자목(거북목)이면서 집중력이나 기억력 감퇴.

5. 일자목(거북목)이면서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이 심한 여성

 

 

일자목(거북목)은 단순한 어깨결림이나 근육통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자목(거북목)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자목(거북목), 청주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치료하나요?

청주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침치료, 봉약침, 한약 등을 통해 일자목(거북목)을 치료하고 있으며, 추나요법과 한약은 일자목(거북목) 증상과 더불어 소화불량, 만성두통, 눈의 피로, 집중력 감퇴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 치료효과가 좋습니다.

 

 

1.     추나요법

추나요법은 정상적인 위치를 벗어나 비틀어진 뼈나 관절, 근육을 손으로 밀고 당기는 수기요법을 통해 제자리로 환원시켜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치료법을 말합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하여 경추를 정상적인 위치로 환원시켜 목의 통증을 비롯하여 일자목(거북목)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일자목(거북목) 치료를 위해 보통 주 1~2회 정도 추나요법 치료를 추천하며, 이후 환자분의 자세 안정화 및 상태에 따라 치료기간은 달라집니다

 

 

 

1.     한약치료

청주한의원에서는 신경 및 주변 조직의 염증을 제거하고 손상된 신경을 재생시켜 일자목(거북목)으로 인한 통증을 제거하고 재발을 예방하기 위한 한약 처방이 가능합니다

 

 

1.     침구치료

 

청주한의원에서는 침구치료를 통하여 막힌 경락의 소통을 원활하도록 돕고 손상된 조직을 활성화시켜 일자목(거북목)으로 인한 목이나 어깨 등의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1.     봉약침

청주한의원에서는 강력한 항염 및 진통작용이 있는 봉약침을 사용하여 신경 및 주변 근육에 발생한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시켜 일자목(거북목) 증상을 치료합니다.

 

일자목(거북목)은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을 느끼지 못하여 방치하다 어깨와 목, 허리의 통증, 만성 피로, 턱관절 장애, 목디스크 등과 같은 관련 증상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일자목(거북목) 증상이 나타난다면 청주한의원, 청주 일자목(거북목)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일자목(거북목)은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으며 젊은 분의 경우 1~2개월 꾸준히 치료를 받으시면 많은 호전을 보이게 됩니다.

 

일자목(거북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을 금지하고 모니터 위치를 눈높이에 맞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벼운 스트레칭을 자주 해 주고 앉을 때 허리를 꼿꼿하게 하고 목을 앞으로 빼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