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

추나요법 효과와 잘하는 곳 - 천안 한의원

추나요법 효과와 잘하는 곳 – 천안 한의원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이나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목이나 어깨 등의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나 허리 디스트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께 천안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추나요법이란 무엇이며,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나요법이란?

 

추나요법(推拏療法)이란 시술자의 손가락과 손바닥을 사용하거나 보조기구를 이용하여 힘의 방향과 강약을 조절하여 밀고 당기고, 누르고 꼬집어 올리거나 원형 마찰을 이용해서 효과를 나타내는 치료법을 말합니다.

 

추나요법은 밀어서 뼈가 제자리로 돌아가게 하는 추법(推法)과 환부를 잡고 당겨서 서서히 뼈를 제자리로 환원시키는 나법(拏法)으로 구성되는데, 필요에 따라 퇴행된 뼈에 영양을 공급하고 염증을 제거하여 주변 근육과 인대를 강화하는 추나약물치료나 신경의 염증을 제거하는 봉침요법을 병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추나요법은 인체의 비뚤어진 뼈와 관절, 근육을 제자리로 환원시키고 근육의 균형을 잡아주어 신체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통증을 완화하고 척추에 가해진 비정상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치료법입니다.

 

 

 

 

 

추나요법 효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해 비뚤어진 척추와 관절, 근육을 제자리로 환원시켜 주고, 척추 및 기타 관절의 근육이나 인대의 균형을 조절하여 신경의 압박이나 자극을 제거함으로써 통증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추나요법은 척추 및 관절의 운동성을 향상시켜 주며, 체형의 불균형 해소를 통해 자세 교정 및 성장에도 도움을 줍니다.

 

 

 

 

 

추나요법이 효과 있는 질환

 

추나요법이 효과적인 질환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침, 뜸 등의 다양한 치료방법과 더불어 추나요법을 통해 아래와 같은 질환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1) 디스크 질환 (요추, 경추 디스크 등)
2) 일자목, 거북목 (거북목증후군)
3) 잘못된 자세로 인한 두통, 요통, 목의 통증
4) 척추 측만증
5) 오십견(견비통)
6) 성장장애
7) 교통사고 후유증
8) 좌골 신경통, 관절염
9)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발생한 산후풍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의 추나요법 치료 사진입니다.

 


추나요법은 부적절한 기술의 사용으로 인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추나요법 치료에 경험이 풍부한 한의사에게 받는 것이 좋으며 질환과 증상에 따라 환자분에게 맞는 추나요법을 받으셔야 합니다. 추나요법 경험이 풍부한 추나요법 잘하는 곳인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눈밑이 떨려요, 눈떨림 증상 치료 - 청주 한의원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구안와사 증상 및 치료법 - 청주 한의원

 

여성 갱년기 증상과 치료법 – 천안 한의원

 

출산후 관절이 아프고 시리시나요? 산후풍치료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