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교통사고 치료

천안한의원 - 교통사고후유증! 증상과 치료

교통사고후유증!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가벼운 접촉사고라 하더라도 통증을 비롯하여 다양한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으로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교통사고후유증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사고 당일에는 경황이 없어 인지를 잘 하지 못하다가 통상적으로 사고 발생 후 3~10일 정도 지나면서 목이나 허리 등의 통증이 나타나거나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볼 수 있는 증상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천안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하여 내원하셔서 진찰 및 치료를 받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 목, 허리, 무릎 등의 통증

- 어깨나 등의 결리고 쑤시는 증상

- 팔다리 저림 및 붓는 증상

- 복통, 설사 등 소화장애

- 불면증, 악몽 등 수면장애

- 오한, 감기 몸살과 같은 증상

- 만성피로

- 우울증, 불안함, 이명 증상 




교통사고후유증은 오전 보다는 오후에 증상이 심해지며 날씨가 흐리거나 추워지면 통증이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이것은 바로 어혈(瘀血)의 특성으로 천안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시 육체적, 정신적 충격으로 인해 우리 몸 안에 어혈이 발생하게 되는데 어혈이 생기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혈관과 근육에 피로물질이 쌓이면서 위와 같은 다양한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치료!



교통사고 한의원,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증상에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을 통해 교통사고후유증을 치료합니다.





1.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한약을 처방하여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인 어혈(瘀血)을 풀어 제거해 줍니다. 또한 한약은 사고의 충격으로 손상된 근육과 인대의 회복을 돕고 골절이 있는 경우에는 뼈가 잘 붙도록 도와주어 골절후유증을 예방합니다. 천안 한의원에서는 디스크나 심한 골절이 아닌 경우 2~3주 가량 한약을 처방합니다.



2. 다양한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일반체침, 사암침, 전침 등 다양한 침치료를 통해 어혈을 깨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급성적인 통증 및 소화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같은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을 치료합니다.





3. 뜸치료


뜸의 따스한 기운을 통해 관절 부위의 만성적인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소화장애와 같은 증상 등 후유증 증상을 치료합니다.



4. 봉약침


강력한 항염 및 진통작용이 있는 천안 한의원의 봉약침 치료는 교통사고 후 근육과 인대에 생긴 염증을 제거해 주며 통증 완화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봉약침은 혈액순환 개선 및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5. 추나요법

교통사고의 충격으로 목이나 허리 등 척추, 관절 등이 어긋나면 통증이나 각종 후유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천안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해 비뚤어진 뼈와 관절, 인대 등을 제자리로 바로잡아 통증을 완화하고 척추에 가해진 비정상적인 스트레스를 풀어줍니다.



6. 부항 및 물리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어혈 및 담음을 제거하는 부항, 미세한 전류자극을 통해 교통사고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 물리치료 등을 통하여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교통사고후유증을 치료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이라고 하면 보통 통증을 떠올리게 되지만 사람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경미한 교통사고라 외상이 없다 하더라도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만성통증으로 오랜 시간 고생할 수 있으며 치료가 늦으면 치료기간도 길어지게 됩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은 자동차보험 한방병원으로 본인부담금 없이 다양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가 자동차보험으로 가능합니다. 내원하실 때 사건접수번호나 보험사 담당자 연락처만 알려주시면 이후 절차는 경험많은 교통사고 한의원인 천안 한의원에서 처리해 드립니다.







청주 한의원 - 이명 원인과 치료법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추나요법 치료 – 천안 한의원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후 한약 – 청주 한의원


이명원인 및 치료 – 천안 한의원


청주한의원 추나요법 효과, 봉침 효과


보약잘짓는 한의원 -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 불임(난임) 원인 및 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