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유산후한약 - 청주 한의원

 

 

아이를 가진 기쁨도 잠시 정상적으로 임신이 유지되지 않아 힘들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유산 후에는 충분한 몸조리를 해 주어야 하는데 가사나 직장, 주위의 시선 때문에 제대로 몸조리를 하지 못하여 이후 여러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  유산 후유증이란?

 

유산 후유증이란 유산 및 유산으로 인한 소파수술로 인하여 여성의 자궁벽에 생긴 손상이나 이로 인한 어혈 및 관절의 이상으로 산후풍, 만성 관절통 등의 원인을 알 수 없는 후유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따라서 유산 후에는 출산과 마찬가지로 일정기간의 조리가 필요합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자궁기능 이상, 자율신경 실조, 어혈 잔여 여부 등에 따라 적절한 한약처방과 치료를 통하여 유산후유증 및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유산 후유증 예방

 

청주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은 수술 후 한약을 복용하면서 수술 상처 부위가 덧나지 않고, 노폐물 배출을 촉진

여 자궁내막염, 나팔관염, 난소염, 질염 등의 유산후유증을 예방하도록 도와줍니다.

 

2)    자궁보강

청주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은 수술로 인한 자궁경부의 상처와 체내의 어혈을 풀어주어 자궁의 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특히 유산 후에는 자궁 내 남아있는 어혈은 이후 임신이나 출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어혈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체력보강 (습관성 유산 방지)

 

청주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은 임신으로 소진된 산모의 체력을 보강해 주며, 이후 임신에 대비하기 위하여 자궁 내의 활동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산을 하였다 하더라도 자궁의 손실을 최대한 줄여주고, 태아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자궁을 잘 관리해 주는 것이 청주한의원의 유산 후 몸조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주한의원에서는 유산 후 한약 및 치료를 통하여 자궁 내 어혈의 배출을 원활하도록 하여 자궁경부가 빨리 아물 수 있도록 도와주며, 상처 받은 자궁내막이 재생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l  유산 후 한약, 언제 복용하는 것이 좋은가요?

 

유산 후의 건강관리 및 다음 임신을 준비하기 위해서 유산 후 한약은 오로가 배출되는 시기인 유산 직후 또는 수술 후 바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 후 한약을 복용하면서 최소 일주일 정도는 몸과 마음의 안정을 취하고 3주일 정도 충분히 유산 후 몸조리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산모의 상태 및 증상에 따른 유산 후 한약 처방을 통하여 유산 후 몸조리 및 유산후유증을 치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