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교통사고 치료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가벼운 접촉사고 후 별다른 증상이 없어 치료를 받지 않았는데, 하루 이틀 지나고 나니 몸 여기저기 통증이 나타나 내원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교통사고 후유증 때문인데요, 오늘 천안 교통사고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과 다양한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이란 교통사고 후 x-ray나 MRI와 같은 의학적 기기의 검사 결과로는 별다른 이상이 없지만 교통사고 후 전에 없던 통증이나 불편함 등이 발생하여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직후보다는 며칠 후나 몇 주가 지난 후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사고 직후 별다른 이상이 없다 하더라도 예방을 위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이 교통사고 시 발생한 정신적, 육체적 충격으로 우리 몸에 발생한 어혈(瘀血)을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교통사고 후유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목이나 어깨, 허리의 통증을 들 수 있는데, 그 외에도 나타나는 증상은 개인에 따라 다양합니다. 교통사고 후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을 의심하고 천안 한의원, 청주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목, 어깨, 허리 등의 통증
- 팔다리 저림
- 두통
- 소화장애
- 불면증
- 이명현상
- 만성피로
- 기억력 저하 및 건망증
- 차에 대한 불안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방법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이 되는 어혈을 제거하고 개인의 체질과 다양한 증상에 따라 다양한 치료방법으로 치료합니다.

 

 

 

 

1.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한약을 처방하여 교통사고 시 발생한 어혈을 풀어주어 제거하고, 손상된 근육과 인대를 강화해 줍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위한 한약처방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병원 입원 시 병행하면 회복속도 및 치료에 효과가 좋습니다.

 

2.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침 치료를 통하여 어혈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급성적인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심장의 화(火)를 다스려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합니다.

 

 

 


3. 봉약침
벌침을 추출, 정제하여 만든 봉약침은 강력한 항염 및 진통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로 발생한 근육과 인대의 염증을 치료하고 통증을 완화시켜 주어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하며, 면역력 강화 및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4. 뜸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만성통증이나 관절 부위의 통증에 뜸치료로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5. 추나요법
교통사고 시 충격으로 목이나 허리의 통증이 심한 경우 천안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해 어긋난 척추나 관절을 바로잡아 통증을 완화시키고, 척추에 가해진 비정상적인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을 치료합니다.

 

6. 부항 및 물리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어혈을 제거하고 담음을 풀어주는 부항 치료,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을 돕는 물리치료 등을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을 치료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 고착화되어 만성통증에 시달릴 수 있으며, 치료기간도 길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가벼운 교통사고라 하더라도 내원하셔서 후유증 예방을 위한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자동차보험으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가 가능하니 내원하실 때 보험사 담당자 연락처나 사건접수번호를 알려주시면 이후 절차는 처리해 드리니 마음 편히 오셔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궁근종과 난소낭종 증상과 한방치료 - 청주 한의원

 

산후풍 증상과 치료 - 천안 한의원

 

여성불감증 원인과 한방치료 추천!- 청주 한의원

 

청주 한의원 여성 불임치료 - 청주 한의원

 

천안 성장클리닉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