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유산후한약

유산후 한약 - 천안 한의원

 

 

 


아이를 기다리는 부부가 힘들게 임신에 성공했지만 정상적으로 임신이 유지되지 못해 유산의 아픔을 겪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유산 후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유산 후유증으로 산모의 건강뿐만 아니라 이후 임신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늘 천안한의원에서는 유산 후유증과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한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은 임신 12주 이내에 80% 정도가 발생하게 되는데, 아무리 임신 초기에 유산이 되었다 하더라도 출산과 마찬가지로 일정 기간의 몸조리가 필요합니다. 
예로부터 유산을 반산(半産)이라고 불렀을 만큼 유산 후 몸조리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산 후 제대로 몸조리를 하지 못하면 유산 후유증으로 오랫동안 고생할 수 있습니다.

 

 

 

 

 

 

 

 


l 유산 후유증으로 나타나는 증상

 

 

 


1) 불임
자궁내막은 예민하여 한번 상처가 생기면 그 흔적이 오래 남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유산으로 인한 소파수술은 자궁 천공이나 내막을 손상시킬 수 있어 자궁내막이 얇아지거나 유착이 발생하면서 원인 불명의 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골반통
유산 후 어혈이나 노폐물 등이 수술 후 남게 되면 골반의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골반통은 생리통과 달리 하복부 좌측이나 우측 혹은 양측에서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계속 지속되지만 검사상 아무 문제가 없는 것으로 진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유산 후 자궁에 어혈이나 노폐물이 남아 있는 경우 전에 없던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이나 산후풍 등의 유산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 천안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

 

 

천안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은 자궁 내 남아있는 어혈이나 노폐물 등의 배출이 원활하도록 도우며, 수술 후 상처 부위가 덧나지 않도록 돕습니다. 또한 자궁의 손상을 빨리 회복시켜 안정적인 자궁 상태를 만들어 향후 건강한 임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천안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은 산모의 저하된 원기를 보강하여 체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유산 후 한약은 임신 4~8주 사이 유산인 경우에는 2주, 12주 이상에서 유산이 발생했을 때는 4주 정도 처방받아 복용하시는 것이 유산후유증을 예방하고 유산 후 몸조리에 좋습니다.

특히 산모의 자궁이 약하거나 기혈이 부족해 유산이 발생한 경우에는 습관적으로 유산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기혈을 보충하고 자궁을 건강하게 만드는 유산 후 몸조리가 중요합니다.

 

 


l

 

 

 

 유산 후 임신, 언제가 좋을까요?
유산 후 마음이 조급해져 아기를 빨리 갖고자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먼저 유산 후유증을 예방하고 자궁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유산 후 한약을 복용하면서 일주일 정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산 후에는 한달 정도 몸조리를 하고, 유산 후 월경주기가 어느 정도 되돌아 오는 3개월 이후에 임신시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의 건강이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임신은 또다른 유산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개 유산이 되면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고 바로 일상생활이나 직장생활로 복귀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임신 후에는 산모의 몸에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므로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유산 후유증에 시달리거나 습관성 유산, 불임 등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유산 후에는 천안한의원의 유산 후 한약 복용과 더불어 충분한 휴식 및 정서적 안정을 통해 산모의 몸을 임신 전의 건강한 상태로 회복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염 증상과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

 

소아 야뇨증 원인과 치료 – 천안 맑은 숲 한의원

 

구안와사 증상 및 치료법 - 청주 한의원

 

아이들의 틱장애의 원인과 치료법 - 천안 맑은 숲 한의원

 

만성방광염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즐거운 나들이 길, 교통사고가 나셨나요?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