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산후풍(산후보약)

출산후 관절이 아프고 시리시나요? 산후풍치료 - 천안 한의원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산모의 몸은 많은 변화를 겪게 됩니다. 따라서 임신과 출산으로 흐트러진 몸을 임신 전과 같이 회복시키는 산후조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관절이 아프고 시린 증상과 같은 산후풍으로 오래 고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산후풍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산후풍이란 잘못된 산후조리로 인하여 출산 후에 생기는 모든 후유증을 말하는데 출산 후 차가운 기운에 노출되거나 관절을 과도하게 사용했을 경우 잘 발생합니다. 산후풍으로 나타나는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l 산후풍 증상
- 허리, 다리, 무릎, 손목 등 일부 관절이나 전신의 관절에 통증이 나타난다
- 신체의 일부 관절이나 전신이 시리고 찬 바람이 들어오는 것처럼 느껴진다
- 팔다리가 저리다
- 오한이 나며 땀이 많이 난다
- 피로가 심하고 빈혈, 두통 등이 있다
- 머리카락이 푸석거리고 잘 빠진다
- 피부가 푸석푸석하다
- 밥맛이 없고 속이 메스껍다
- 불안하고 우울하다
이러한 산후풍 증상은 증상이 보이는 즉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l 천안한의원의 산후풍 치료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는 산후풍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자궁 내 남아 있는 오로와 어혈을 제거하고 늘어진 자궁과 인대, 관절, 근육 등을 회복시켜 임신 전의 몸으로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안한의원과 청주한의원에서는 산후풍을 치료하기 위하여 한약, 침치료, 뜸치료, 추나요법 등 다양한 치료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 한약
천안한의원의 산후풍 한약은 자궁의 빠른 수축을 돕고, 자궁 안에 남아 있는 오로와 어혈의 배출이 원활하도록 하여 자궁의 기능을 강화해 줍니다. 또한 산후풍 한약은 원기를 보충하여 임신과 출산으로 허약해진 산모의 체력을 높여주며, 산욕기에 늘어진 자궁과 인대, 관절, 근육들을 회복시키고, 체내에 침습한 차가운 기운을 몰아내어 산후풍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천안한의원에서는 안전한 약재만을 엄선하여 처방하므로 모유 수유 중에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으며, 모유의 양과 질을 높여 줍니다.

이러한 한약은 산후풍 치료의 핵심으로 볼 수 있으며, 산후풍 증상에 따라 적절한 처방이 이루어집니다.

 

 


2. 침치료
천안한의원에서는 관절이나 근육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침치료를 통해 관절 및 산후풍으로 인한 통증을 치료합니다.

3. 뜸치료
천안한의원에서는 관절 부위를 따뜻하게 해 주는 뜸치료를 통하여 차가운 기운을 몰아내고 관절의 움직

임을 부드럽게 하여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뜸치료는 가슴이 답답한 경우 울체된 기운을 풀어주어 우울함이나 답답함 등의 산후풍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4. 추나치료
천안한의원에서는 출산 후 허리나 골반 등에 통증이 있는 경우 추나요법을 통하여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틀어진뼈와 관절, 근육 등을 제자리로 환원시켜 산후풍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산후풍은 생명에 지장을 주는 병은 아니지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 전신의 피로감을 상승시키고 일상생활 및 육아에도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가 적절하지 못하면 신경통이나 관절염, 골다공증 등으로 이행되어 평생 고생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후풍, 이제 천안한의원의 산후풍 한약 및 다양한 치료방법으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만성방광염 증상과 치료 - 청주 한의원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치료법 - 천안 한의원

비염 증상과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

신경성 위염 증상 및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

소아 야뇨증 원인과 치료 – 천안 한의원

불안신경증의 원인과 치료 - 청주한의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