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교통사고 치료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과 치료 -청주 한의원

 

 

 

 

 

접촉사고 후 가벼운 타박상과 같이 별다른 외상이 없거나, 병원을 찾아 X-ray와 같은 기기로 검사 후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결과를 들었지만 며칠 후부터 몸이 찌뿌둥하고 여기저기 통증이 느껴진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시작해 보세요!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다양한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이란 교통사고 후 발생한 여러 증상들이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도 없어지지 않고 남아 있는 것으로, 엑스레이 등의 진단기기나 의학적 검사로는 정상이지만 만성 통증이나 운동 제한과 같은 자각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직후보다는 며칠 후나 몇 주 후에 서서히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은 개인에 따라 다양하고 복잡하게 나타나며 대부분 간과하기 쉬운 증상이 많기 때문에 사고 후에는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이 교통사고 시 육체적, 정신적 충격으로 발생한 어혈(瘀血)로 인한 기혈순환 장애 및 사고 이후의 전신쇠약과 비위 기능 약화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청주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주요 원인인 “어혈(瘀血)” 제거와 비틀어진 뼈와 관절을 제자리로 환원시켜 통증을 경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1. 한약

청주한의원에서는 어혈을 풀어주는 한약 처방을 통해 전신의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하며, 손상된 근육과 인대를 강화하고 골절된 뼈가 잘 붙도록 도와줍니다. 청주한의원의 한약처방은 병원 입원 시 빠른 치료에 도움이 되며, 심한 골절이나 디스크 등이 아닌 경우에는 증상에 따라 보통 2~3주 가량 처방됩니다.

 

 

 


 

2. 추나요법

교통사고 후유증의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목의 통증입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사고 시 충격으로 비틀어진 경추 및 관절을 제자리로 환원시키는 추나요법을 통하여 목이나 허리 등의 통증 감소 및 팔저림 증상 등을 치료합니다. 또한 추나요법은 척주에 쌓이는 비정상적인 스트레스를 풀어줍니다.



 

3. 봉약침

청주한의원에서는 봉독의 강력한 항염작용 및 통증 개선에 효과적인 봉약침 치료를 통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키고, 인대 및 관절 부위 등에 발생한 염증을 제거해 줍니다.

 

4. 다양한 침치료

청주한의원에서는 일반체침, 사암침법, 전침 등 다양한 침치료를 통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의 주요 원인인 어혈을 풀어주어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5. 부항 및 물리치료

청주한의원에서는 어혈 및 담음을 풀어주는 부항 치료와 전기적 자극을 통해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 물리치료를 통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자동차보험으로 본인부담금 없이 한약, 추나요법, 봉약침 등의 다양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한방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경우는 매우 흔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청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실 때는 사건접수번호나 자동차보험사 담당자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이후 절차를 병원에서 처리해 드립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별다른 외상이 없다고 방치해 두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교통사고 후유증, 초기의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봉약침, 봉침요법 -천안 한의원

구안와사의 원인, 증상과 치료 -천안 한의원

참을 수 없는 통증, 삼차신경통(3차신경통)

천안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한방성형 동안침 치료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과 치료

구내염 염증 원인과 치료 방법 알아보기 -청주 한의원

역류성 식도염 증세와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

우리아이 효과적인 성장부진 치료 방법 - 천안 한의원

산후조리를 위해 먹는 출산 후 산후조리 한약 - 청주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