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장/만성설사

만성설사 원인과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

일매일 매시간 화장실을 들락날락 해야하는 만성설사의 괴로움. 아마 겪어보지 않으신 분들은 모를 그 괴로움때문에 고민 많으신 분들 분명 계실듯 합니다.

심할때에는 하루 10번 이상이나 발생하는 설사로 인해 외출도 꺼리게 되는 어려움이 있는 만성설사.


오늘은 청주한의원과 함께 만성설사의 원인과 더불어 효과적인 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사가 3-2주 이상 지속되는 만성설사


설사는 흔히 묽은 대변을 빈번하게 보는 증세를 말하는데, 급성과 만성으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그중 만성설사는 무른 변을 자주봐서 고통을 받는 것으로, 설사 증세가 3-4주 이상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그 원인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 그리고 소화기 질환과 자극적인 음식, 알콜 섭취등으로 다양하며 만성설사의 경우 과민성 대장염, 궤양성 대장염과는 또 다른 질병입니다.



만성설사의 증상 자세히 알아보기


  1. 온몸이 나른하고 식욕이 없음.
  2. 식사 중 식사 후 바로 배변.
  3. 아침에 복통으로 인한 설사가 있음.
  4. 예민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복통이 심해짐.


주기적으로 설사가 반복되어 복통이나 팽만감등이 한달이상 계속되면 결국 만성설사로 발전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구안와사, 다이어트, 만성설사, 맑은 숲 한의원, 맑을숲 한의원 충청, 여드름관리,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청주 한의원, 한의원 구안와사, 한의원 구안화사




만성설사의 4종류


분비성 : 약제, 독소, 담즙산, 세균성, 부신피질 호르몬 결핍.

삼투성 : 삼투성 사하제, 유당효소결핍, 비흡수성 탄수화물.

지방성 : 췌장효소부전증, 세균과다증식, 간질환, 점막흡수장애.

염증성 : 염증성질환, 면역관련 점막질환.



효과적인 만성설사 치료방법


1. 침치료 


침치료는 비위의 기능을 강화하고 스트레스로 인해 울체된 기운을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만성설사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뜸치료


청주한의원에서 사용하는 따뜻한 왕뜸을 이용하여 소화기계통을 따뜻하게 보하며 기능을 강화시켜 만성설사를 치료해 줍니다.


구안와사, 다이어트, 만성설사, 맑은 숲 한의원, 맑을숲 한의원 충청, 여드름관리, 천안 한의원, 천안한의 원, 청안 구안와사, 청주 구안와사, 청주 한의원, 한의원 구안와사, 한의원 구안화사



3. 한약치료


소화액 분비를 억제하고 장관의 흥분을 가라앉히며, 이뇨를 돕는 약재를 사용하여 소장에서의 흡수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설사를 일으키는 병원균을 억제하기 위해 항균작용을 하는 약재를 처방을 구성하여 만성설사의 원인을 찾아 효과적인 치료를 합니다.



만성설사 시 주의사항 알아보기


- 충분한 수분 섭취 및 소화되기 쉬운 음식 섭취하기

-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하기

- 개인의 청결 및 위생 철저히 하기

- 맥주, 커피, 우유, 탄산음료, 차가운 물 등 삼가하기

- 밀가루 음식, 기름진 음식, 자극적이거나 튀긴 음식 등의 섭취 삼가하기



청주한의원 만성설사 시 주의사항을 바탕으로 꼭 관리를 해주면서 치료를 받아야 더욱 더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만성설사는 얼마나 치료를 해야 효과가 좋을지 문의해주시곤 합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개인별 만성설사의 원인을 정확히 규명해 내원을 통해 (주 2-3회) 치료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침, 한약, 뜸 등을 활용해 치료를 1~2개월 꾸준히 받으시면 치료의 예후가 좋습니다.


만성설사가 오래 지속될 경우 단순한 불편이나 복통 뿐 아니라 면역력이 약화되어 각종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큽니다.


따라서 만성설사 증세가 나타나는 초기에 내원하셔서 꾸준한 치료를 통해 완치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어린이 교통사고 후유증 이제는 한의원에서 - 천안 한의원

일자목 증상 및 효과적인 치료방법 알아보기 - 청주한의원

청주 한의원 효과적인 사마귀 제거방법 - 청주 한의원

한의원에서 말하는 구안와사 정의와 원인

겨울철 한방 다이어트 - 천안 한의원 한의원

쑥과 뜸의 효능, 쑥뜸 치료 효능 - 천안 한의원

역류성 식도염 증세와 치료방법 - 청주 한의원

우리아이 효과적인 성장부진 치료 방법 - 천안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