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요통, 허리디스크

청주한의원 요통(허리통증) 치료

요통(허리통증) 치료 - 청주 한의원





평생 살아가면서 약 80%의 사람들이 한번쯤은 겪는 허리통증 즉 요통은 특히 겨울철에 척추를 둘러싼 근육과 인대가 뻣뻣해져 잘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요통(허리통증)의 원인 및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통, 허리통증은?



허리통증이라 말하는 요통은 척추나 디스크, 관절, 인대, 신경, 혈관 등의 기능 이상이나 균형이 깨져 발생하는 허리 부위의 통증을 말하며, 대표적인 허리통증 질환으로는 허리 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요추부염좌 등이 있습니다.


보통 허리통증은 특별한 치료 없이도 일주일 정도 지나면 저절로 호전되는 경우가 많은데, 통증이 3개월 이상 지속되면 청주 한의원에서는 이를 만성요통으로 진단하여 치료를 합니다.


요통(허리통증)은 허리에만 통증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심한 경우 움직이기 힘들어지며, 환자에 따라 하지의 통증이나 근력 약화, 감각 저하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통(허리통증) 원인



요통(허리통증)의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요추염좌를 들 수 있습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사고, 외상과 같이 허리에 외부 충격을 받는 경우나 허리 근육이나 인대의 근력 및 유연성이 떨어지는 경우 허리뼈 주변의 인대나 근육이 손상되어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허리디스크나 과체중, 비만, 노화, 교통사고 등으로 인해 허리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의 요통(허리통증) 치료 방법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는 요통(허리통증)의 원인 및 증상, 부위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통해 치료를 합니다.





1.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허리 주위의 근육과 인대를 자극하여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사암침, 전침 등 다양한 침치료를 통해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요통(허리통증)의 원인이 되는 장부를 찾아 치료합니다.







2. 뜸치료


경락을 따뜻하게 하는 뜸치료는 차고 굳어 있는 근육 및 인대를 풀어주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요통(허리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만성요통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3. 봉약침


청주 한의원에서는 강력한 진통 및 항염 작용을 가진 봉약침 치료를 통해 허리 부위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척추 및 척주 주위 근육과 인대의 염증을 제거하여 요통(허리통증)을 치료합니다. 봉약침은 면역작용 및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추나요법


추나요법은 비틀어진 뼈와 근육, 인대, 관절 등을 제자리로 환원시켜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치료법으로 요통(허리통증)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청주 한의원의 추나요법은 허리 부위에 가해진 비정상적인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척추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5.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요통(허리통증)의 원인에 따라 한약을 처방합니다. 요통(허리통증)은 신장의 기운이 저하된 경우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한약 처방을 통해 신장의 기운을 강화하여 요통(허리통증)의 원인을 제거하며, 허리 주위의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 줍니다.


또한 청주 한의원에서는 위의 다양한 치료 방법과 함께 부항 및 물리치료를 통해 요통(허리통증)을 치료합니다.




겨울철 추운 날씨로 인해 실내에서의 생활이 늘고 활동량이 줄면서 요통(허리통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근육이 경직되지 않도록 가볍게 스트레칭 등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요통이 지속되는 상황에 이를 방치하게 되면 만성통증으로 악화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요통(허리통증) 참지 마시고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청주한의원 청주 자동차보험한의원


청주한의원 추나요법, 봉약침 효과


청주한의원 일자목(거북목) 증상 및 치료 방법


청주한의원 이명현상 원인과 치료법


청주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