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무월경

천안한의원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 치료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 치료 - 천안 한의원





임신도 아닌데 생리를 안해요 하며 고민하는 여성분들이 있습니다. 여자에게 있어 정상적인 생리주기는 건강의 지표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데요, 갑자기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지거나 멈추는 경우 건강상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오늘 천안 한의원에서는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인 생리주기는 21일에서 35일 사이로 천안 한의원에서는 이보다 생리주기가 짧거나 긴 경우 생리불순, 갑자기 생리를 몇 달 이상 안 하는 경우 무월경으로 진단합니다. 


무월경은 2차 성징이 없이 14세까지 초경이 없거나 2차 성징과 상관없이 16세까지 초경이 없는 경우를 1차성 무월경(원발성 무월경), 초경은 있었지만 과거 생리주기의 3배 이상의 기간 동안 월경이 없거나, 3개월 이상 월경이 없는 경우인 2차성 무월경(속발성 무월경)으로 나뉘어 집니다,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정상적인 생리주기는 시상하부, 뇌하수체, 난소, 자궁의 긴밀하고 적절한 상호작용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이들 중 어느 한곳이라도 이상이 있으면 무월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원발성 무월경 원인 : 난소의 기능부전, 염색체 이상, 자궁발육 부진, 자궁의 기형 등

- 속발성 무월경 원인 : 시상하부, 뇌하수체, 난소의 호르몬 계통의 이상, 자궁의 문제, 다낭성난소증후군, 비만, 무리한 다이어트, 중절수술, 정신적 스트레스 등


특히 천안 한의원에서는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의 중요한 원인을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난소 안에 배란이 되지 못한 난포가 10개 이상 보이는 경우로, 배란장애와 남성호르몬 증가에 따른 체모 증가, 여드름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 한방 치료



맑은숲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서는 몇 달간 생리를 안 하는 무월경의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를 진행하며, 규칙적인 생리주기 및 자궁과 난소의 건강 회복을 도모합니다.





1. 한약


천안 한의원에서는 원인 및 환자분의 체질과 증상을 고려하여 한약을 처방합니다.


무월경의 원인이 비만인 경우 자궁 내 노폐물인 습담(濕痰)을 제거하고 비만 자체를 치료하는 처방을 합니다. 또한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생리를 안하는 무월경의 경우 자궁 안의 어혈(瘀血)을 제거해 주고 난소로 가는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처방을, 유산이나 출산 후 여성의 경우 혈(血)을 보충해 주어 무월경을 치료합니다.






2. 침치료


천안 한의원에서는 침치료를 통하여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며,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무월경을 치료합니다.



3. 뜸치료


뜸의 따스한 기운은 하복부 및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여 어혈 및 습담 등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고,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여 무월경을 치료합니다.




4. 한방특수팩


천안 한의원에서는 여성에게 좋은 한약재를 엄선하여 만든 한방특수팩을 침치료 시 병행합니다. 한방특수팩은 자궁과 난소를 따뜻하게 보하여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생리를 안해요, 무월경은 임신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무월경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골다공증, 자궁이나 난소 등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세달 이상 무월경이 진행될 경우에는 검진을 통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여성의 건강과 관련이 있는 생리주기에 이상이 생기거나 무월경이 지속된다면 이를 방치하지 마시고 천안 한의원과 청주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천안한의원 귀에서 삐소리~ 이명증상


천안한의원 신경성 위염(비궤양성 소화불량) 증상 치료


천안한의원 출산후 몸조리를 위한 산후한약


천안한의원 불임 원인,여성불임 원인


천안한의원 유산 후 몸조리 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