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추나, 봉침

청주한의원 추나요법, 봉약침 효과

청주 한의원의 추나요법, 봉약침 효과





목이나 허리 등의 만성적인 통증이나 퇴행성 관절 질환 치료에 있어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추나요법과 봉약침이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에서 추나요법과 봉약침이란 무엇이며 어떤 효과가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나요법이란?


추나요법(推拏療法)이란 인체의 비뚤어진 뼈와 관절 및 근육을 밀고 당겨서 정상위치로 환원케 하는 치료법으로 정상을 벗어난 뼈를 바르게 맞춰주는 수기치료법을 말합니다. 


청주 한의원의 추나요법은 밀어서 뼈가 제자리로 들어가게 하는 추법과 환부를 잡고 당겨서 서서히 뼈를 제자리로 환원시키는 나법으로 구성되는데, 필요에 따라 퇴행된 뼈에 영양을 공급하고 주변 근육과 인대를 강화하는 약물치료를 같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비뚤어진 뼈와 근육, 관절 등을 교정하여 신경의 압박이나 자극을 제거해 주어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척추 및 기타 관절의 유착을 풀어주고, 주변 근육과 인대의 경직을 풀어주어 균형을 조절하여 신경과 혈관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맞춰주어 질병을 치료합니다.






추나요법이 효과적인 질환



청주 한의원에서는 아래와 같은 질환에 추나요법을 실시하여 효과적으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허리, 목, 어깨의 만성적인 통증

- 일자목, 거북목증후군

-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 퇴행성 척추질환

- 성장장애

- 교통사고 후유증

- 팔다리 저림증

- 요통 및 골반통

- 두통, 소화불량 



추나요법은 전문 한의사에게 치료를 받아야 하며, 퇴행성이 심해 뼈가 약한 분이나 임산부, 골절환자 등은 추나요법 치료에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청주 한의원에 내원하시면 골반이나 척추 등 정확한 진찰 후 추나요법 치료를 받으시게 됩니다.






봉약침이란?


약침은 치료에 유효한 한약재를 사용하여 침을 놓는 경혈 부위에 소량 주입하여 침의 자극 효과와 한약의 지속적인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치료법으로 봉약침은 벌의 침을 추출, 정제하여 만든 약침으로 기존의 벌침요법을 발전시켜 만든 약침입니다.


벌의 침은 약 40여가지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진통과 소염 효과가 뛰어나고 면역 기능을 증진시켜 주며, 호르몬의 분비작용 및 혈액순환 개선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봉약침은 약물이 가지고 있는 독성을 잘 이용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이독치병(以毒治病)에 해당됩니다.





봉약침이 효과적인 질환


청주 한의원에서는 아래와 같은 질환 치료에 효과적인 봉약침을 사용합니다.


- 자가면역계 질환(류마티스성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등)

- 골관절계 질환(퇴행성 관절염, 급성 화농성 관절염 등)

- 근육계 질환(근육통, 테니스엘보 등)

- 신경계 질환(다발상 경화증, 중풍 후유증 등)

-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오십견




봉약침 시술 시 춥고, 떨리고, 복통, 설사 혹은 시술 받은 부위가 붓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면역학적 현상으로 “병이 낫는 몸살”이라 하여 예방 접종 후의 몸살 같은 면역반응이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청주 한의원에서는 봉약침 시술 시 피부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 있으므로 술, 돼지고기, 게장, 닭고기, 젓갈 종류의 음식을 삼가해야 함을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통증질환 치료의 대표적인 치료 방법인 추나요법과 봉약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나요법과 봉약침은 환자분의 증상에 맞게 치료되어야 하므로 반드시 한의사와 상담 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서 안전하게 추나요법 및 봉약침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청주 한의원에서 말하는 부항 요법- 청주한의원


청주한의원 일자목(거북목) 증상 및 치료 방법


청주한의원 이명현상 원인과 치료법


청주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청주한의원 야간진료 및 토요일 주말진료



'통증 > 추나, 봉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주한의원 - 추나요법 효과, 봉침 효과  (54) 2013.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