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일자목,목디스크

청주한의원 일자목(거북목) 증상 및 치료 방법

청주한의원 일자목(거북목) 증상 및 치료 방법




요즘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 중 목을 내밀며 자세가 구부정한 경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자세를 오랜 시간 하게 되면 목이나 어깨의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 일자목(거북목)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청주 한의원에서는 일자목, 거북목의 증상과 효과적인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자목(거북목)이란?


목을 앞으로 내민 상태로 목 근육이 긴장하거나 오랜 시간 부적절한 자세로 앉아 있는 경우, 외상을 입은 경우 척추에 부담이 가게 되어 목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 정상적인 c형을 유지해야 할 경추가 일자 형태로 바뀌는 것을 일자목(거북목)이라고 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으로 머리가 앞으로 내밀게 되면 목뼈에 가해지는 무게가 많아지면서 목과 어깨의 근육이 긴장하게 되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어떤 경우에 일자목(거북목)을 알 수 있나요?


똑바로 서 있는 모습을 옆에서 봤을 때 어깨 중심선보다 고개가 앞쪽으로 나와 있거나 목만 앞으로 빠져 나와 있는 경우 청주 한의원에서는 일자목(거북목)으로 진단을 합니다.



일자목(거북목)은 어떤 증상이 나타나나요?


일자목(거북목)이 있는 경우 대표적인 목의 통증과 함께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 목의 통증

- 뒷목의 뻣뻣함

- 어깨가 뭉치고 뻐근하며 아픔

- 만성피로 및 두통

- 팔의 저림 증상

- 불면증

- 눈이 침침함


따라서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일자목(거북목)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청주 한의원의 일자목(거북목) 치료 방법





1. 침구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침구치료를 통하여 경직된 목 주변의 근육과 인대의 손상된 조직을 활성화 시켜주고,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통증을 완화시켜 주어 일자목(거북목)을 치료합니다.



2. 봉약침


청주 한의원에서는 항염 및 진통작용이 탁월한 봉약침 치료를 통하여 경추 주위의 신경 및 주변 근육에 발생한 염증을 제거해 주어 일자목(거북목)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뭉치고 경직된 목과 어깨의 근육을 풀어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3. 추나요법


추나요법은 인체의 비뚤어진 뼈와 관절, 근육을 제자리로 환원시켜 주는 수기치료법으로 비뚤어진 목 뼈와 주변 근육, 인대를 제자리로 회복시켜 주어 신경의 압박이나 자극을 제거해 줍니다. 

청주 한의원의 추나요법은 일자목(거북목)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경추의 균형을 조절해 주는 것으로, 보통 주 1~2회 정도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인데 자세가 균형 잡혀 안정될 때까지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치료 기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한약


청주 한의원에서는 경추 주변의 신경 및 조직의 염증을 제거해 주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또한 한약은 손상된 신경의 재생을 도와주어 일자목(거북목)으로 인한 통증 및 증상을 개선해 주며, 재발을 예방합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일자목(거북목) 증상과 더불어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 한약 + 추나요법 치료를 병행합니다.


- 소화가 안 되는 경우

- 두통이 심한 경우

- 눈의 피로를 쉽게 느끼는 경우

- 집중력이나 기억력이 감퇴하는 경우

-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이 심한 경우





청주 한의원의 다양하고 효과적인 일자목(거북목) 치료와 더불어 자세 교정 및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사용 시간을 줄이고 틈틈히 목 주변을 마사지 하거나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컴퓨터 모니터를 눈과 수평이 되도록 해 주고, 의자에 앉을 때는 엉덩이를 깊숙이 대고 허리를 등받이에 밀착시켜 주어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자목(거북목)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가벼운 충격에도 목디스크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집중력 저하나 만성피로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일자목(거북목) 증상이 나타난다면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효과적인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청주한의원 이명현상 원인과 치료법


청주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청주한의원 야간진료 및 토요일 주말진료


청주한의원 요통 일자목 치료 방법 - 봉약침, 추나요법


청주한의원 공진단, 경옥고, 숙변환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