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점질환/교통사고 치료

청주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 청주 한의원





교통사고 휴우증?! 교통사고 후 몸 여기저기 통증이 느껴지거나 전에 없던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에는 치료 기간도 길어질 뿐만 아니라 만성통증으로 오래 고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교통사고 한의원, 맑은숲 청주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과 다양한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어떤 것을 말하나요?


 교통사고 후유증(교통사고 휴우증)은 교통사고 후 MRI나 x-ray 와 같은 의학적 검사 결과 별다른 이상이 없지만 전에 없던 통증이나 불편함 같은 일련의 증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대개 사고 직후보다는 사고 후 며칠 혹은 몇 주가 지난 후 나타나는 경향이 많습니다.


교통사고 후 두통이나 몸살 기운이 느껴집니다. 이런 증상도 교통사고 후유증(교통사고 휴우증)인가요?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은 개인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청주 한의원에서는 사고 후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내원하셔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받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 목, 어깨, 허리, 무릎 등의 통증

- 팔다리가 붓고 저림

- 감기 몸살 같은 오한

- 복통, 설사 같은 소화장애 증상

- 두통

- 불면증, 만성피로

- 불안감, 우울증, 기억력 저하 및 건망증


교통사고 한의원, 청주 한의원에서는 위와 같은 교통사고 후유증(교통사고 휴우증) 증상은 교통사고 시 육체적, 정신적 충격으로 인해 몸 안에 발생한 어혈(瘀血)로 인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밤이나 날씨가 좋지 않을 때 통증이나 증상이 심해지는 것은 바로 어혈의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시 어혈 제거를 중점으로 진행합니다.




교통사고 한의원, 청주 한의원의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교통사고 휴우증)의 발생 원인인 어혈(瘀血)을 제거하고, 개인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는 증상을 치료합니다.






1. 한약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의 핵심은 바로 어혈(瘀血) 제거입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어혈을 제거하는 한약을 처방하여 교통사고 시 발생한 어혈을 제거해 주며, 충격으로 손상된 근육과 인대를 치료하고 강화해 줍니다. 또한 사고로 골절이 된 경우에는 뼈가 잘 붙도록 도와주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병원 입원 시에도 한약을 처방하여 치료 효과를 높여주게 됩니다.



2. 다양한 침치료


청주 한의원에서는 일반체침, 사암침, 전침 등 다양한 침치료를 통하여 어혈을 깨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급성적인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심장의 화(火)를 다스려 심신의 안정을 도와줍니다.







3. 뜸치료


뜸의 따스한 기운을 통한 뜸치료는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어 관절 부위의 만성적인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소화기 등을 다스려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을 치료합니다.


4. 봉약침(봉침)


청주 한의원에서는 진통 및 소염 작용이 탁월한 봉약침(봉침)을 사용하여 근육과 인대 등에 생긴 염증을 제거해 주고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봉약침(봉침)은 혈액순환을 돕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5. 추나요법


교통사고 시의 충격으로 척추나 관절이 어긋난 경우에도 두통이나 목, 허리 통증과 같은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청주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통해 뼈, 관절, 근육, 인대 등을 제자리로 환원시켜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척추에 가해진 비정상적인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교통사고 후유증(교통사고 휴우증)을 치료합니다.



또한 교통사고 한의원, 청주 한의원에서는 어혈 및 담음을 제거하는 부항치료 및 경직된 근육을 풀어 기혈순환이 원활하도록 돕는 물리치료 등을 통하여 다양한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을 치료합니다.






자동차보험으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가 가능한가요?


맑은숲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은 자동차보험 한방치료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어 대부분의 교통사고 치료가 병원과 마찬가지로 본인 부담금 없이 한약 처방을 비롯하여 위의 다양한 치료가 자동차보험으로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시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나요?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위해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하는 질문입니다. 맑은숲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은 자동차보험 한방치료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위해 내원하실 때는 사건접수번호나 보험사 담당자 연락처만 알려주시면, 접수조회 및 지불보증 등의 이후 절차를 처리해 드립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빨리 치료할수록 치료 효과가 높고 기간도 짧아집니다. 자칫 방치하게 되면 오랜 시간 고생할 수 있으므로 사고 직후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맑은숲 청주 한의원과 천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어혈(瘀血)을 제거하는 다양한 치료를 받으셔서 교통사고 후유증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시기 바랍니다. 





청주한의원 야간진료 및 토요일 주말진료


청주한의원 요통 일자목 치료 방법 - 봉약침, 추나요법


청주한의원 공진단, 경옥고, 숙변환 효능


청주한의원 - 부인과 여성질환 한의원


청주한의원 - 야간진료 / 야간진료 병원


청주한의원 - 이명 원인과 치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