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인

청주한의원 - 부인과 여성질환 한의원

청주 부인과 여성질환 한의원





임신과 출산 등을 위해 여성은 남성과 다른 생식구조와 기능을 지니고 있어 이와 관련된 부인과 또한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이러한 진료를 위해 부인과 한의원을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 청주 부인과 한의원인 청주 한의원의 부인과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부인과질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청주 부인과 한의원, 청주 한의원에서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점을 두어 다양한 부인과질환 중 아래와 같은 질환 치료의 예후가 좋습니다. 





- 산후풍 & 산후보약


산후풍은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경우나 산모의 기혈이 많이 소진된 경우 손가락, 손목 등의 관절이나 전신에 통증 또는 시린 증상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청주 한의원에서는 어혈(瘀血)을 제거하고 산모의 기력 회복을 위한 산후보약을 처방합니다. 청주 부인과 한의원인 청주 한의원은 고운맘카드 카드로 산후풍 치료 및 산후보약 처방이 가능합니다.






- 갱년기


갱년기는 50세 전후의 시기로 호르몬의 불균형과 자율신경계의 실조상태가 조합되어 육체적, 정신적 여러 가지 변화와 이상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으로는 상열감, 안면홍조, 냉증, 신경과민, 우울증 등이 있습니다.



- 자궁근종


자궁근종은 자궁에 생기는 양성 종양으로 가임기 여성의 2~30% 에서 나타날 정도로 흔한 부인과질환입니다. 청주한의원에서는 예전에 비해 생리통이 심해지거나 아랫배에 딱딱한 혹이 만져지고, 골반통증이나 골반 압박감 등이 나타나는 경우 자궁근종을 의심하여 치료를 진행합니다.







- 난소낭종


난소의 물혹인 난소낭종은 난소에서 발생되는 종양 중 가장 많은 부인과질환입니다. 난소낭종이 있는 경우에는 복부의 팽만감이나 생리통, 생리불순, 대량의 자궁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생리불순


보통 생리의 정상적인 주기는 28일로 기간은 3~7일 정도입니다. 건강한 여성이라면 규칙적인 생리주기를 가지고 일정한 양의 생리를 하는 것이 정상이지만 들쑥날쑥한 생리주기와 생리혈의 색이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 양이 적거나 너무 많은 경우 청주 한의원에서는 생리불순으로 진단하여 치료를 진행합니다.






- 생리통


여성의 약 50% 정도가 경험하는 생리통은 생리 기간이나 생리 기간 전후 하복부와 치골 상부 등에 통증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에 따라 복통, 요통, 구토, 식욕저하, 신경질, 우울, 유방통, 불면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통은 최근 20대 여성들에게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등의 부인과질환의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이상 부인과 한의원, 청주 한의원의 대표적인 부인과질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부인과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경우 대체적으로 자궁이 차가운 자궁한(子宮寒)이나 자궁 내 어혈(瘀血)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인과질환으로 내원하신 분들의 경우 자궁이 차갑다라는 말을 흔히 듣게 됩니다. 

자궁이 차갑다, 즉 자궁한(子宮寒)은 생리 중에 바람을 몹시 쐬었거나 찬 기운이 있는 곳에 오래 머물게 되어 자궁으로 바람이나 찬 기운이 들어가 생기거나 찬 음식을 많이 먹고 양기(陽氣)가 부족하여 혈액순환이 잘 되지 못하고 있을 때 찬 기운과 습한 기운이 자궁에 머무르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듯 자궁이 차갑고 복부가 냉한 경우에는 순환이 잘 되지 않아 조직액이 고여 탁해지므로 자궁근종이나 난소낭종과 같은 부인과질환이 더욱 잘 생기게 됩니다.






어혈(瘀血)은 더러워진 피 엉킨 피, 또는 죽은 피란 뜻으로 원래의 기능을 상실한 비생리적 혈액을 말합니다. 어혈은 타박상이나 찬 기운, 습한 기운 등에 접촉한 경우 잘 생기는데,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이나 산후에 밖으로 배출되지 못한 오로나 혈액 등이 체내에 남아서 생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여성에게 있어서 생리불순이나 자궁출혈, 생리통, 불임, 산후풍 등의 다양한 부인과질환은 어혈로 인한 경우가 많아 청주 한의원에서 부인과질환 치료 시 어혈을 제거하는 한약이나 치료가 중점인 이유입니다.







따라서 청주 한의원에서 다양한 부인과질환 치료 시 “어혈(瘀血) 제거”와 “자궁한(子宮寒) 개선”을 중점으로 놓습니다. 이러한 부인과질환 치료에는 어혈을 깨는 침치료, 자궁을 따뜻하게 보하는 뜸치료, 어혈을 제거하고 자궁을 따스하게 보하는 약재 등을 사용하여 처방된 한약 등이 대표적인 치료방법입니다.






천안한의원 - 목디스크, 일자목, 어깨통증 효과적인 치료방법


청주한의원 - 야간진료 / 야간진료 병원


천안한의원 - 교통사고후유증! 증상과 치료


청주한의원 - 이명 원인과 치료법


천안한의원 -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추나요법 치료


청주한의원 - 유산 후 몸조리를 위한 유산후 한약